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DX(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의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움직임에 발맞춰 행정안전부는 ‘행정·공공기관 정보자원 클라우드 전환·통합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향후 5년 동안 행정기관과 공공기관이 운영 중인 모든 정보시스템 1만 9개를 클라우드로 전면 전환·통합할 예정이라고 밝혔죠.
급변하는 디지털 수요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보안 및 안정성을 인증 받은 민간 클라우드를 우선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보안성과 안정성을 강화하고 기술력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국내 유일 '사업/프로젝트 관리' 제품으로 CSAP 취득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클로바인’은 모든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2023년 1월 CSAP 보안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에 등록된 CSAP를 취득한 41개의 제품 중, 국내 유일한 ‘사업 관리/프로젝트 관리’제품입니다.
CSAP(클라우드 보안인증)는 공공기관에 안전성 및 신뢰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정부가 시행하는 평가,인증 제도입니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보안인증을 실시하여 이용자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경쟁력 확보하고자 하는 목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부나 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CSAP를 필수적으로 취득해야 하죠.
최초 평가/인증은 ‘사전 컨설팅’ 진행 후, 4일 간의 ‘본 심사’를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서면 평가, 소스 코드 분석, 모의 해킹 진행, CCE 점검, CVE 점검과 같은 항목들에 대해 보다 자세한 평가를 진행하여 취약점을 판단하고, 보완 조치 사항들을 전달 받습니다. 취약점에 대한 보완 조치가 완료되면 ‘이행 심사’를 진행하게 되는데, 클로바인은 별다른 특이사항 없이 심사를 빠르게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기업이 안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클로바인은 합리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기업이 더 생산적으로 일하고 안전하게 협업하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끊임없이 발전하고 성장하는 클로바인은 공식적으로 검증된 안전한 클라우드 제품을 찾는 공공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 파트너가 되어 함께 더욱 값진 결과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클로바인은 한층 더 강화된 보안과 표준 인증을 통하여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프로젝트 관리툴 클로바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24시간 이내에 빠르고 자세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