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쇼핑몰 CEO,
OKR 맞춤 툴로
브랜딩 2배 키우는 방법

의류쇼핑몰 CEO OKR로 브랜딩 2배 키우는 방법

유명 여성의류쇼핑몰 CEO겸 인플루언서 김클로 씨는 광고비 대비 ROAS 1000%를 달성하며 월 매출 1억 원을 달성하고 있어요.

쇼핑몰 CEO겸 인플루언서로 개인 브랜딩을 키움으로써 매출 상승 및 브랜드 네임 밸류를 향상시키고자 OKR로 관리하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그래서 클로바인으로 구체적인 목표(O)와 달성해야 할 핵심결과(KR)를 설정하여 스마트하고 합리적으로 관리하기로 결심했어요. 

🗒 구체적인 목표[O] 설정

클로바인 포트폴리오 이름 입력
클로바인 포트폴리오 - 목표[Object] 설정

포트폴리오에 O(Object) 항목을 입력합니다. 보다 상위의 가치를 함의한 목표로 [의류쇼핑몰 CEO & 인플루언서로서 개인 브랜딩 키우기]로 설정했습니다. KR 항목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포트폴리오에 넣어주면 OKR 세팅이 완료됩니다. 

KR 01 – 블랙졸리 월 매출 2배 신장 업무 프로세스 개선 프로젝트  (월 2억 원 달성) 

KR 02  – 본인 성명 네이버 키워드검색광고 CPC 단가 40% 늘리기 

KR 03 – 인스타그램 팔로워 1만 명 늘리기

클로바인 포트폴리오 공동 목표 및 프로젝트 목록
클로바인 포트폴리오 - 공동 목표, 프로젝트 목록
클로바인 포트폴리오 설명, 마일스톤
클로바인 포트폴리오 - 설명, 마일스톤

기간은 3개월 단위로 설정하고 매달 마지막 날에 해야 하는 핵심적인 일(Initiative)들을 점검하도록 마일스톤을 설정했어요. 3개월 동안 김클로 씨에게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 핵심 결과[KR] 모니터링

클로바인 마인드맵

KR 01 (월 매출 2배로 키우기 업무 프로세스 개선 – 월 2억 원 달성)을 위해 열심히 실행했던 지난 3개월 간의 워크플로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달성하지 못한 항목들이 무엇인지 직관적으로 파악이 가능했어요. 

클로바인 릴레이션 이슈 관리 01
클로바인 릴레이션 - 이슈 관리
클로바인 릴레이션 이슈 관리 02
클로바인 릴레이션 - 상태, 답변

빨간 표시 상태(이슈발생_릴레이션)의 태스크를 눌러 릴레이션 기능으로 기록했었던 미완료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과에 대해 스스로에게 피드백하고 다음번부터는 어떻게 태스크를 설정해야 효과적일지 계획할 수 있었어요.

클로바인 파일컴페어 이미지 비교
클로바인 파일컴페어 - 이미지 비교
클로바인 파일컴페어 문서 비교
클로바인 파일컴페어 - 문서 비교

파일컴페어 기능으로 사진 배경의 보정 전후 비교가 쉬워졌어요! 몇 초 만에 변경된 부분을 인공지능이 분석해 줘서 업무 처리에 신속성이 더해졌어요!

클로바인 프로젝트 현황
클로바인 프로젝트 현황
클로바인 프로젝트 현황 전체
클로바인 프로젝트 현황

목표 달성률이 90%였는데 KR 1 항목은 목표치를 넘겼어요! KR(프로젝트) 별로 진행률 및 태스크 요약을 확인할 수 있어서 OKR을 수치화할 수 있었어요. 

클로바인 프로젝트 평가
클로바인 프로젝트 평가

추가로 각 KR(프로젝트)에 대한 평가와 점수도 매길 수 있어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었어요.

클로바인 프로젝트 목록 현황 모아보기
클로바인 포트폴리오 - 프로젝트 목록 모아보기

지정해둔 기간이 만료되고 KR 별로 달성률을 한눈에 확인했더니 KR 2, 3이 각 77%, 78%로 미흡했어요. 하지만 구체적인 O를 상기하면서 설정해둔 KR을 위해 열심히 수행하다 보니 CEO 김클로 씨에 대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이 2배 증가했어요! 

.

.

.

💙여러분도 스마트한 OKR 관리시스템 클로바인으로 성과관리 시작하세요! 

WORK LIKES ME.

일이 나를 좋아해서 업무 흐름이 수월해지는 솔루션, 클로바인

 

WORK, LIKE ME.

‘나처럼 일하세요.’ 업무에 프로가 되는 솔루션, 클로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