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여성의류쇼핑몰 CEO겸 인플루언서 김클로 씨는 광고비 대비 ROAS 1000%를 달성하며 월 매출 1억 원을 달성하고 있어요.
쇼핑몰 CEO겸 인플루언서로 개인 브랜딩을 키움으로써 매출 상승 및 브랜드 네임 밸류를 향상시키고자 OKR로 관리하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그래서 클로바인으로 구체적인 목표(O)와 달성해야 할 핵심결과(KR)를 설정하여 스마트하고 합리적으로 관리하기로 결심했어요.
포트폴리오에 O(Object) 항목을 입력합니다. 보다 상위의 가치를 함의한 목표로 [의류쇼핑몰 CEO & 인플루언서로서 개인 브랜딩 키우기]로 설정했습니다. KR 항목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포트폴리오에 넣어주면 OKR 세팅이 완료됩니다.
KR 01 – 블랙졸리 월 매출 2배 신장 업무 프로세스 개선 프로젝트 (월 2억 원 달성)
KR 02 – 본인 성명 네이버 키워드검색광고 CPC 단가 40% 늘리기
KR 03 – 인스타그램 팔로워 1만 명 늘리기
기간은 3개월 단위로 설정하고 매달 마지막 날에 해야 하는 핵심적인 일(Initiative)들을 점검하도록 마일스톤을 설정했어요. 3개월 동안 김클로 씨에게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KR 01 (월 매출 2배로 키우기 업무 프로세스 개선 – 월 2억 원 달성)을 위해 열심히 실행했던 지난 3개월 간의 워크플로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달성하지 못한 항목들이 무엇인지 직관적으로 파악이 가능했어요.
빨간 표시 상태(이슈발생_릴레이션)의 태스크를 눌러 릴레이션 기능으로 기록했었던 미완료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과에 대해 스스로에게 피드백하고 다음번부터는 어떻게 태스크를 설정해야 효과적일지 계획할 수 있었어요.
파일컴페어 기능으로 사진 배경의 보정 전후 비교가 쉬워졌어요! 몇 초 만에 변경된 부분을 인공지능이 분석해 줘서 업무 처리에 신속성이 더해졌어요!
목표 달성률이 90%였는데 KR 1 항목은 목표치를 넘겼어요! KR(프로젝트) 별로 진행률 및 태스크 요약을 확인할 수 있어서 OKR을 수치화할 수 있었어요.
추가로 각 KR(프로젝트)에 대한 평가와 점수도 매길 수 있어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었어요.
지정해둔 기간이 만료되고 KR 별로 달성률을 한눈에 확인했더니 KR 2, 3이 각 77%, 78%로 미흡했어요. 하지만 구체적인 O를 상기하면서 설정해둔 KR을 위해 열심히 수행하다 보니 CEO 김클로 씨에 대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이 2배 증가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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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도 스마트한 OKR 관리시스템 클로바인으로 성과관리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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