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바인에만 있는
핵심 기능 4가지

클로바인에만 있는 핵심 기능 4가지

오직 클로바인에만 있는 기능들을 활용한다면 더 완벽하게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경쟁사 제품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기능들로만 구성되어 있는 클로바인에는 과연 어떤 핵심 기능들이 있을지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예산 및 기회 비용 추정

기존의 SaaS 형태의 프로젝트 관리 제품의 경우 대부분 예산을 기획하거나 기회 비용을 추정하는 기능들이 대부분 빠져 있습니다. 특히 Garther에서는 단순 업무 트래킹 이상의 가치를 주는 비용 및 예산 추정 기능의 자동화 기능이 아직 대부분의 제품에서는 초기 단계에 불과하지만 클로바인의 비용 및 예산은 초기 설정 이후 추정이 자동화 되어있으며 기존의 경쟁사 대비 매우 우수한 기능으로 평가받고 있고, 때문에 고객의 제품 선택에 큰 영향력을 주고 있다고 조사했습니다.

참여자의 리소스 관리 및 평가 기능

클로바인은 참여자 분석 모드를 통해서 빠르고 쉽게 담당자가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알려주며 프로젝트 계획과 운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권한과 결재 기능 제공

Monday.com, Asana, Wrike, ClickUp은 프로젝트에 대한 사용자의 개별 권한을 부여하는 기능이 매우 약합니다. 기능 만을 갖추고 있지만, 관리자 또는 담당자가 협업 단계에서 발생하는 주요 포인트를 직접 확인하고 처리하는 결재 기능이 없습니다. 이러한 결재 기능은 프로젝트의 신뢰성과 품질에 큰 영향을 주며 클로바인의 결재 기능은 기존의 미국 시장에 활동 중인 경쟁사와 프로젝트 관리 기법에 차별성을 가집니다.

프로젝트 진행중에 생성되는 다양한 형태의 문서와 각 버전 간의 비교를 통해서 효과적으로 산출물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클로바인의 저장소 용량 기준 요금 산정방식의 모델을 구체화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무료 사용고객이 500MB의 저장소를 파일관리 특화 기능을 통해서 빠르게 사용하고 저장소 확대를 통한 유료 전환을 경쟁사와 차별화된 고유 비즈니스 모델을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파일 관리 기능을 두고 본다면 Dropbox나 Google Drive와 비교해야 할 정도로 뛰어난 기능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속적인 개선 및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경쟁 제품과의 차별화된 기능과 요금 전략을 통해 클로바인 성장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파일을 업로드하면 동일한 파일의 경우 자동으로 버전을 관리합니다.

파일에 대한 의견이나 내용을 기록합니다.

제거된 파일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는 것이 아닌 임시 보관하여 관리자가 언제든지 복원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산출물이나 업로드 된 파일을 별도 관리합니다.

개인의 파일 저장소입니다.

필요시 파일의 PDF 자동 변화

헤븐트리의 인공지능 라이브러리 마이비를 통해 문서의 변경 사항을 추적하고 표현합니다.

클로바인_파일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