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저장 기능
- 클라우드 서비스?
파일 저장 이렇게만 하세요!

클로바인 드라이브 기능

저장 공간이 부족합니다. 파일을 정리하여 용량을 확보해 주세요.
파일 용량 부족 이미지

전자기기가 발전하며 우리는 휴대전화로도 4K 영상을 찍을 수 있게 되었죠. 미디어를 더 높은 화질로 시청하고, 작업 산출물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많은 작업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문서 파일 또한 비교적 가벼운 것 같지만,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파워포인트 형식의 제안서도 멋진 PT를 위해 애니메이션과 전환 효과를 주다 보면 몇백 메가바이트, 심지어 기가바이트까지 용량이 커지기도 합니다.

 

🤷‍♀️ 문서 파일, 어디에 저장하지?

디스크 공간 부족으로 괴로워하는 직장인

기업 실적을 챙기고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요즘은 조직 내 여러 부서와의 협업뿐만 아니라 외주업체와의 협력도 많아졌죠. 이에 따라 수정에 수정을 거치다 보면 디스크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는 경고 메세지를 받는 경우가 생깁니다.

외장하드를 구매해볼까도 생각해 봤지만… 떨어트려서 인식이 안 되는 등의 불안감과 예상보다 큰 금액에 진입 장벽이 높죠. 그 때문일까요? 인터넷만 연결되면 언제 어디서나 쉽게 파일을 업로드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주로 이용하고는 합니다.

클로바인 5TB 드라이브

개인 파일뿐만 아니라, 회사에서 일하며 생기는 업무 문서 파일을 저장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이를 위해 저장소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조직에서 사용하는 유료 메일 서버 및 업무 툴 요금까지 고려하면… 🤦‍♂️ 상당한 부담이 되죠. 매번 파일을 왔다 갔다 주고받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일을 편리하게 저장하고 쉽게 공유하는 툴이 필요합니다. 협업툴 같은 건 용량 제한이 있을 텐데요? 최대 5TB까지의 대용량 스토리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클로바인’과 같은 프로젝트 관리 전문 협업툴이 있다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클로바인 파일 저장 기능 - 챗GPT 화면
챗GPT도 인정한 클로바인의 파일 저장 기능을 알아보아요.

☁ 최대 5TB까지, 대용량 스토리지 클로바인

클로바인 프로젝트 드라이브

클로바인은 독립적인 작업공간인 워크스페이스를 제공하는데요. 회사에서 진행하는 여러 프로젝트를 이 워크스페이스에서 관리하게 됩니다. 내 드라이브에서는 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관련된 파일들을 한 곳에서 모아 볼 수 있어요. 관련된 문서가 없을 시 아이콘이 활성화되지 않으니 불필요한 클릭은 일어나지 않죠.


Tip! 메가메뉴 내 드라이브에서는 전체 프로젝트의 파일을,
개별 프로젝트 내 드라이브 탭에서는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어요.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드라이브, 즉 파일관리자에서 파일을 업로드하면 별도의 폴더링이 필요하지 않으니 파일 관리가 보다 간편해집니다. 클로바인은 프로젝트 관리 전문 협업툴로, 회사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관리하며, 산출되는 파일들도 함께 관리한답니다!

클로바인 피드 파일 첨부

소통 공간인 피드에도 글과 함께 첨부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는데요. 이 파일들도 구분되어 모두 드라이브에 저장된답니다. 

클로바인 드라이브 파일관리자, 피드

최대 5테라바이트라니, 걱정 없이 여유롭게 업무 파일을 저장할 수 있겠네요!

💾 드라이브 파일 저장, 더 유용하게!

뛰어난 드라이브 스토리지가 더 놀라워지는 클로바인의 파일 저장 기능! 무엇이 있을까요?

클로바인 드라이브 폴더 업로드

폴더 업로드: 단일 파일 뿐만 아니라 폴더 자체를 업로드할 수 있어 이미 폴더링된 문서들을 관리하고 구성원들과 공유하기에 매우 편리하죠.

혹시, 여러 번 수정되는 문서를 어떻게 구분하시나요?


_수정, _수정2, _재수정, _진짜, _최종, _v1, _v2, _230403, _230404, …

설마, 이렇게요?

클로바인 드라이브 버전관리, 복원

버전 관리: 클로바인에서는 동일한 제목의 파일이 업로드되면, 해당 파일의 버전을 자동으로 관리해줍니다. 이전 버전 파일 또한 다운로드나 복원이 가능하죠.

이전 버전에서 무엇이 변동되었는지, 일일이 찾아보기 어려우시죠?

클로바인 파일 컴페어

파일 컴페어: AI 인공지능이 분석하는 문서 비교 기능도 제공되죠! 두 버전의 파일을 선택하여 어느 위치에 어떤 부분이 변동되었는지 단 몇 초 만에 알아낼 수 있답니다.

클로바인 드라이브 공유 폴더

공유 폴더: 워크스페이스의 모두에게 보여줄 파일을 저장할 수 있어요. 여러 프로젝트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양식이나 업무지침 등을 공유하기에 유용하죠. 공용 나스 서버라고 할까요?

.

.

.

파일을 편리하게 저장하고 쉽게 공유하는, 최대 5TB 드라이브 클로바인!

클로바인을 사용하면 파일 관리부터 프로젝트 관리까지 전문적으로 처리할 수 있답니다.

수많은 업무 문서에 파묻혀 파일 정리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전문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협업툴 ‘클로바인’을 시작하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