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생 헬퍼 기록
- [앞광고]클로바인을 이용해
갓생 살기

클로바인 갓생 헬퍼 기능

🧑‍🎓 마음 먹으면 반드시 해내는 갓생러들의 공통점 6가지

클로바인 갓생 살기 프로젝트

✨갓생 6계명✨
1. 목표, 앞에서 독기가 있다.

2. 포기하지 않는다.

3. 억지로 하지 않고 즐기면서 한다.

4. 자신의 가능성을 믿는다.

5. 주변인을 잘 활용한다.

6. 클로바인을 사용한다.

갓! 생!은 명사로 매우 좋은 것들을 뜻하는 ‘갓’과 인생의 ‘생’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신조어입니다. 나의 일상을 성실하고 꾸준하게 하루하루를 집중해서 성실하게 살아가는 그런 라이프 스타일이자 삶 자체를 뜻합니다.

생활계획표 예시

우리는 어린 시절부터 계획하여 생활하는 법을 학습하며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성인이 된 지금 항상 계획은 잘하지만 “내일부터”라는 말을 달고 살지 않나요? 더 이상 내일러가 아닌 갓생러가 되기를 결심하셨다면, 사소하지만 꾸준히 실천하기 힘든 기록하는 습관을 들여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클로바인을 이용해 내 인생을 기록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로바인으로 갓생 살기 시작해볼까요?


클로바인 그게 대체 뭔데?
클로바인은 국내 최초 프로젝트 관리 툴로 마인드맵, 간트 차트, 칸반 보드 연동을 이용하여
내가 사용하기 편한 기능을 중심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복잡하다 못해 어지러운
나의 업무 또는 계획을 잘 실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 클로바인 포트폴리오를 이용해 갓생 계획해보기

클로바인 포트폴리오 gif 기능 상세
클로바인 포트폴리오 기능

대다수 사람이 처음 일을 시작할 때는 열정적이었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느슨해지곤 합니다. 이러한 자세로는 어떤 일에든 성공하기가 힘들죠.

처음 계획을 잡을 때는 신중하게 하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초심을 잃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집중할 수 있게끔 계획을 잘 세우는 게 중요합니다. 저희 클로바인에서는 프로젝트 관리뿐만 아니라 포트폴리오를 이용하여 한 번 더 관리가 가능하답니다.

포트폴리오를 이용하여 갓생을 어떻게 계획할 수 있는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클로바인 포트폴리오 목표 설정
클로바인 포트폴리오 설명 및 마일스톤

포트폴리오 리포트 페이지에서 공동 목표를 4가지로 설정해 두었네요. TIP 우선순위 아이콘을 통해 좀 더 직관적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포트폴리오 마일스톤을 통하여 갓생 계획에 있어 꼭 필요한 계획을 지정해 둘 수도 있어요.

클로바인 포트폴리오 리포트 기능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현황과 정보 또한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정리되어 있어요. 위젯을 통해 사용자 지정으로 내가 보고 싶은 항목들만 추가 또는 제외하여 정리도 가능하답니다.

📚 클로바인 마인드맵을 이용해 세부 계획 관리하기

클로바인 마인드맵 태스크 만들기

마인드맵을 통하여 태스크 항목에 하위 항목을 두어 관리가 가능합니다. 클로바인에서는 태스크 상태를 대기, 진행, 완료, 이슈, 홀드 5가지로 나누고 있는데요. 이미지에서 빨간색 이슈 표시가 보이네요. 어떤 일인지 확인해 볼까요?

📝 클로바인 피드를 이용해 세부 계획 관리하기

클로바인 피드 기능

클로바인의 피드 기능으로 갓생 계획에서의 모든 현황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뿐만 아닌 첨부파일 기능을 통해 이미지파일 또는 영상파일까지 업로드가 가능하여 더욱더 풍부하게 피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

.

클로바인의 피드 기능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제는 더 이상 계획만 하는 삶이 아닌 클로바인과 함께 완벽한 갓생의 삶을 살아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