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업무가 뭘까?
한 번 해봐?

클로바인 인사이트 하이브리드 배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자동차, 하이브리드 컴퓨터 그리고 하이브리드… 토폴로지? ” 몇 가지 요소가 결합되어 만들어낸 어떤 좋은 능력” 하이브리드라는 단어를 처음 들었을 때 생각나는 정의입니다. 특히 2022년이 되어 우리는 “하이브리드”라는 단어를 더 많이 듣게 되었고, 이제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는 이상적인 결과로 향하는 유연성을 위해 하나 이상의 하이브리드와 ‘결합’ 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날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은 전 세계의 모든 산업 동향에 입각한 개념이 되었습니다. 특히 팬데믹 기간 동안 보다 유연한 근무 조건이 노동자에게 더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고 곧 잠재적인 업무 환경의 새 시대를 열었습니다.

업무의 유연성은 업무의 성격과 개인적인 필요에 따라 일할 곳을 결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내 업무 퀄리티와 작업 환경을 향상시킨다면 모두 한번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요?

" 사람들은 일하고 싶은 곳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을 때, 그들의 하루일과를 함에 있어 더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Brian De Haff

CEO of Aha

많은 기업에서 집에서 일할 때 업무에 집중하기 어렵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작업의 실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와 유튜브 등 유혹이 너무 많아요.) 하지만! 클로바인과 함께라면 재택근무를 할 때도 팀의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 무엇도 우리가 프로젝트 속도를 높이는 것은 막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하이브리드 업무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 통근 시간 제거 : 직장으로 이동하는 시간을 줄이고 교통 비용을 절감합니다.

· 직무 동기 부여 및 만족도 향상 : 일과 삶의 유연성

· 사무실과 관련된 잡음이 적은 환경 : 더 편안한 환경

· 특히 작업에 대한 작업 집중도 향상

· 클로바인을 통해 어디서든 소통하고 협업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재택근무에 대한 PM의 책임은 어떻게 변경되었을까요? PM은 프로젝트 작업에 대한 시간 관리를 해야 합니다. 알렉산드르 류비쉬체프(Aleksandr Lyubishchev)는 하루에 10시간을 자고 매년 9,000 페이지의 책을 읽는 시간관리에 능통한 사람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효율적으로 관리했을까요?

그는 버스나 기차를 타고 여행하는 동안 독서를 하며 시간을 보냈고, 회의 직전에 그의 여가 시간을 활용하여 계속해서 무언가를 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무엇을 했는지, 그리고 그가 어디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했는지에 대한 통계를 기록하였고 이에따라 매일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했는지 메모했습니다.

하지만 이것 뿐만 아니라, 그는 얼마나 많은 시간을 낭비했는지도 확인했습니다!

시간 관리는 파일 관리와 비슷합니다. 클로바인은 프로젝트를 추적할 수 있고 파일을 안전하게 업로드할 수 있는 대용량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입니다. 또한 클로바인은 당신이 비생산적인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방지하고, 당신은 당신의 팀원들이 어떻게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업무를 감시하는 것이 협동하는 것입니다.

” 왜 너의 호기심을 우리 안에 가두고 있는 거야?(고마워 더스틴) – 기묘한 이야기”

좋은 영화를 보면 더 많은 사람들이 내가 느꼈던 ‘좋은’ 것을 느낄 수 있도록 공유하고 싶습니다. 당연히 좋은 것은 공유되어야 하며, 그것이 우리가 일하는 것에 대한 호기심을 풀어내는 똑똑한 방법 입니다. 미래의 업무 환경에 대해 말하자면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이 정말로 일을 생산적으로 증가시킨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전히 생산성에 대해 의심이 든다면 클로바인을 사용해야 할 때 입니다.

오늘날, 더 많은 회사들이 현재 노동자들을 WFH(재택근무, 원격근무)로 만들도록 요구 받고 있습니다. 모니터링 및 관리는 하이브리드 업무 시스템의 요구에 맞게 운영의 가장 큰 관심사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PPM의 기술이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은 더 이상 새로운 사실이 아닙니다. 어느 곳에서나 프로젝트를 모니터링하며 걱정 없이 생산적인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클로바인은 칸반보드, 마인드맵, 간트차트 및 포트폴리오를 통해 적절한 워라벨을 제공합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