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일잘러의 프로젝트
관리 툴 클로바인 사용법,
투두몰 클래스 오픈!🎉

[클래스] 일잘러의 프로젝트 관리 툴 클로바인 사용법, 투두몰 클래스 오픈!🎉

일잘러, 갓생러와 같은 신조어들의 등장은 자율적이고 주체적인 삶을 살고자 하는 MZ 세대의 삶의 가치관을 담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스로 원하는 일을 찾고, 효율적으로 일하고, 일과 삶을 적절하게 분리해 워라밸까지 지켜내겠다는거죠.

이러한 트렌드는 결과적으로 비즈니스 환경에서 다양한 자기 계발 서적들이나 협업 프로그램, 메신저 툴, 일정 관리 앱 등이 주목받는 계기를 만들어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생산성 도구를 사용하는가 보다도 중요한 것은 ‘어떻게’ 사용하느냐겠죠. 아는 만큼 보이고, 아는 만큼 활용할 수 있으니까요. 

일도 자기계발도 성공하고 싶은 직장인

프로젝트 관리 툴, 협업툴, 이름만 들어서는 꼭 회사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도구 같죠? 하지만 업무 전반 뿐만 아니라 개인의 프로젝트 스케줄링부터 일상 생활의 전반에까지 확대해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제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하루 24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목표를 세우고 실행할 수 있도록 저희 클로바인 팀이 도와드릴게요.

🎊 클로바인X투두몰 CLASS OPEN

조직은 물론 개인의 모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 프로젝트 관리 툴 클로바인!

유튜브,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고 있는 ‘매일 10분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를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 관리 클래스가 온라인 교육 플랫폼 투두몰에 오픈되었어요👏

클로바인 기초 사용법부터 태스크 관리, 전문 프로젝트 관리, OKR 성과 관리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을 쉽고 빠르게 수강해 보세요.

이러한 고민을 겪고 계신다면, 이번 클래스로 프로젝트 관리를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더 이상 계획이 작심삼일로 실패할 일도, 업무 프로세스 관리에 문제가 생길 일도 없죠!

클로바인 프로젝트 관리하기 클래스는 19일 만에 프로젝트 관리를 마스터 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 있으며, 총 23개의 전문가 투두리스트만 따라 하면 완성된 결과물을 획득할 수 있어요.

커리큘럼을 따라 능동적으로 클래스를 수강하고 직접 따라하면서 만드는 작업물로 미션을 인증하세요! 인증 기한에 맞춰 미션을 수행하며 배움의 즐거움도 두배로 느낄 수 있답니다.

📚 ‘프로젝트 관리’ 커리큘럼 미리보기

🔎 클로바인 기초 사용법

클로바인으로 프로젝트 관리를 시작하기 위한 가장 기초적인 사용법을 알아보는 단계입니다.

각각의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공간인 워크스페이스를 생성하고, 워크스페이스 내부에 직접 프로젝트를 생성해 봅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클로바인을 사용하기 전, 필수적으로 알아둬야 할 명칭을 정리합니다. 또한, 회사 내 관리자라면 알아둬야 할 참여자에 대한 권한 설정 기능까지 알아봅니다.

🔭 기초 기능 탐구
대시보드와 할 일 인박스 통합검색 피드 드라이브 개요

클로바인 내에 있는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초 기능에 대해 심도 깊게 탐구해 보는 단계입니다.

개인화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대시보드 화면과 할 일 기능부터 실시간 알림을 위한 인박스, 자료 검색을 위한 통합 검색 기능까지 알아봅니다.

다음으로 협업을 위해 필수적인 소통 게시판인 피드 활용 방법과 공유 드라이브로 활용하며 파일을 자유롭게 업/다운로드 할 수 있는 드라이브 기능에 대해 학습합니다.

📋 프로젝트 태스크 관리
태스크 마인드맵 간트차트 칸반보드

프로젝트 관리에서 가장 많이 쓰고 기본이 되는, 태스크 관리법 세 가지를 알아봅니다.

계층 구조를 통해 직관적으로 업무 카테고리를 파악하는 마인드맵, 직관적인 카드로 한눈에 진행 현황을 확인하는 칸반보드, 단순 리스트가 아닌, 일정 그래프로 업무 흐름을 확인하는 간트차트까지.

세 가지 기능 중 하나만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모두 연동되고 있으니, 업무, 즉 태스크를 상황에 따라 효율적인 방법으로 확인해 관리할 수 있죠!

😎 전문 프로젝트 관리 기능
태스크 보드 참여자 및 현황 프로젝트 템플릿 릴레이션 인건비 예산

클로바인이 더욱 빛을 발할 때는 관리할 프로젝트와 구성원이 많아질 때인데요. 프로젝트에 구성원을 추가하고 싶을 때 참여자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반복되는 유사한 형태가 생기기도 하죠. 자주 진행되는 프로젝트 구조를 카테고리별로 템플릿화함으로써, 새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반복되는 단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클로바인의 특별한 이슈 관리 기능인 릴레이션, 인건비 예산 관리 기능까지 체험하고 우리 팀에 맞는 템플릿을 생성하세요.

📈 OKR 성과관리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평가

기존 협업툴은 프로젝트 관리를 위해 협업을 도와준다고는 하지만, 구성원들의 소통을 도와주는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을 때가 많죠.

클로바인은 오직 프로젝트 관리에 특화된 전문 프로젝트 관리 툴, PPM(Project Portfolio Management) 툴로서, 프로젝트를 포트폴리오 형태로 살펴보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구성원이 포트폴리오를 통해 목표를 공유하고 결과를 달성합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를 진행해 성공적인 OKR 성과 관리까지!

.

.

.

📢 현재 오픈 기념 100% 할인 이벤트 진행 중!

클로바인 투두몰 클래스 오픈 기념 할인 이벤트

현재 오픈 기념으로 한달 간 클래스를 100% 할인으로 전체 클래스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미션 인증과 함께 지속해서 수강하고 클래스 완주에 도전해 보세요!

OKR 맞춤 솔루션 클로바인으로 목표를 관리하고 성과를 달성하세요. 복잡한 조직의 프로젝트는 물론 개인 목표 관리까지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무료로 클로바인 프로젝트 관리하기 클래스에 도전해 보세요! 이제 나만의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을 완성해 효율 200%의 생산성을 만들어 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