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하고 큰 규모의
프로젝트 관리, 클로바인으로
쉽고 빠르게 해결

복잡하고 큰 규모의 프로젝트 관리, 클로바인으로 쉽고 빠르게 해결

복잡하고 큰 규모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프로젝트 관리 툴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클라우드 기반의 툴은 설비, 건설, 생산, 제조업과 같은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범용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복합적이고 다변화적인 프로젝트 관리를 위해서는 팀원 간의 협력과 정보 공유가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작업 일정과 업무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야 하죠. 또한, 각 단계별로 목표를 설정하고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장기적이고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는 프로젝트에서 보다 중요한 것은 잠재적인 위험 요소들을 사전에 점검하고 예측하여 예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전문 툴 ‘클로바인’은 아래의 기능을 제공하여 프로젝트 관리를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표준화된 템플릿 사용

표준화된 프로젝트 템플릿 양식
클로바인 - 프로젝트 템플릿

복잡한 프로젝트의 경우, 굉장히 많은 업무를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체계적으로 프로젝트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표준화된 템플릿을 사용할 경우 프로젝트에 어떤 팀원이 참여하더라도 일관성 있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죠.

예를 들어, 프로젝트에서 문서 작성이 필요한 경우, 구조화된 형식으로 되어 있는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팀원들은 단순한 문서 작업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죠. 

표준화된 릴레이션 템플릿 양식
클로바인 - 릴레이션 템플릿

또한, 제작된 프로젝트 템플릿으로 실제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있다면 프로젝트에 대한 업무 프로세스, 기간, 담당자 등을 미리 분석하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해당 템플릿을 활용해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수정하거나 변경 사항 반영도 간단히 가능합니다. 간트차트까지 바로 연동되어 일정이 표시되니, 이전보다 효율적이고 빠르게 다음 프로젝트 초기 기획 단계에 돌입할 수 있겠죠? 

📅 명확한 목표와 기간 설정

프로젝트 개요 목표 및 설명 작성
클로바인 - 프로젝트 개요

복잡한 프로젝트 목표는 구체적으로, 기간은 현실적으로 계획되어야 합니다.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초기에 프로젝트의 목적과 목표 범위를 정의합니다. 이러한 내용을 클로바인의 프로젝트 개요에 작성하여, 모든 구성원이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목표 설정을 통해 프로젝트 목표에 대한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기획 의도와 프로젝트 규칙, 설명을 구체적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일정이 있다면 마일스톤으로 표시해 잊지 않도록 합니다.

프로젝트 간트차트
클로바인 - 간트차트

기간은 프로젝트의 완수 기한을 의미합니다. 복잡한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기간을 명확히 설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프로젝트 일정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프로젝트가 예정된 기간 내에 완료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하고 업무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 담당자의 역할과 책임

프로젝트 참여자 담당자 지정
클로바인 - 태스크 담당자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각 팀원은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고, 다른 팀원과의 업무 협업을 통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야 합니다. 또한, 관리자는 팀원들의 업무량, 프로젝트/태스크 우선순위 등을 고려하여 업무를 배정해야 합니다.

클로바인의 참여자 기능에서는 구성원의 업무량을 균형 있게 조정하여 최적의 인력 배치가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해당 구성원이 현재 참여 중인 프로젝트 수, 현재 기간 내의 최대/최소 가중치를 확인하여 각 팀원의 업무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태스크 보드 관리
클로바인 - 태스크 보드

프로젝트에 너무 많은 태스크와 담당자가 섞여 있어 혼잡스럽다면, 나만의 태스크 보드를 생성해 담당 업무를 관리해 보세요. 

복잡하고 많은 태스크와 참여자로 구성된 프로젝트의 경우, 일정 지연이나 이슈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프로젝트 현황을 확인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

.

프로젝트 협업툴인 ‘클로바인(Clovine)’은 팀원들과의 협업, 공유를 통해 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마인드맵, 간트차트, 칸반보드와 같은 프로젝트 관리 기본 기능을 통해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시각화된 형태로 제공합니다. 프로젝트 목표 달성, 완수까지의 과정에서 생산성을 높이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첫걸음, 클로바인으로 우리 팀 프로젝트 관리의 전문성을 높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