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업무 처리는
클로바인으로
효율적으로 관리하세요!

클로바인을 통한 신속하고 체계적인 업무 처리

하루 동안 얼마나 많은 업무를 처리하시나요? 흔히들 직장인의 모습이라면 책상에 앉아 피곤함에 휩싸인 모습을 떠올리곤 해요. 대한민국의 연평균 근로 시간은 OECD 평균보다 200시간 높아 상위 5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오래 일하고, 야근이 많은 기업은 자연스레 높은 생산성을 보일까요?

⏳ 프로젝트 성공의 핵심, 근로 시간 관리

일하는 시간은 이렇게나 긴데, 프로젝트 성공률은 왜 이렇게 떨어질까요?
Emma
김 대리
노력하는 직장인

일하는 시간이 길다고 해서 프로젝트 성공률이 높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직원들이 근무하는 시간과 생산성이 항상 정비례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이로 인해 기업들은 직원 관리업무 관리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근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방법, 한번 알아볼까요?

💡 조직 리더를 위한 프로젝트 업무 툴 클로바인

성과 달성, 이슈 관리, 팀원 관리 모두 성공한 조직 리더 윤 팀장

조직의 리더에게는 다양한 능력이 요구됩니다. 성과를 만들어 내는 것 외에도 팀원 개별 관리팀 내 이슈 관리 등 말이죠. 윤 팀장님도 리더의 자질과 능력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요. 요즘은 리더십을 발휘하며 업무를 즐겁게 이끌고 있다고 합니다.

클로바인 대시보드 - 담당 태스크 현황 확인
클로바인 대시보드 - 담당 태스크 현황 확인

💁‍♂️ 과거에는 팀원들의 업무 진행 상황을 주시하고 전체 흐름을 조절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특히 여러 프로젝트를 조직 전체 목표에 맞게 운영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잡는 것이 어려웠죠. 그러나 프로젝트 관리 툴 클로바인을 도입한 이후, 프로젝트 업무 처리 방식은 현저히 개선되었습니다. 더 신속하고, 더 체계적으로요!

출근 후, 클로바인에 진입해 대시보드를 확인하면 오늘의 업무가 명확히 나타납니다. 이로써 업무에 더욱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 있죠. 업무 진행에 막힘이 없습니다.

대시보드에서 이슈 태스크를 확인하는 윤 팀장
대시보드에서 이슈 태스크를 확인하는 윤 팀장

대시보드에서 프로젝트별 진행 상황과 담당 태스크의 이슈를 확인합니다. 불필요한 보고 없이 업무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죠. 특이 사항만 파악해도 이슈 관리는 문제없습니다.

📌 업무 흐름을 파악하기에 용이한 클로바인 대시보드!
담당 태스크에 참여 프로젝트 현황까지
나에게 필요한 정보들만 모아서 업무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세요.
jin
윤 팀장
프로젝트 업무 처리에 능숙함

🚨 실시간 이슈 대응을 통한 애자일 프로젝트 성공

클로바인 릴레이션 - 실시간 이슈 대응
클로바인 릴레이션 - 실시간 이슈 대응

👨‍💻 애자일 프로젝트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빠른 이슈 대응입니다. 메신저나 구두로만 업무를 진행하면 정보 손실과 혼란이 발생할 수 있죠. 특히 개발팀에서는 이슈 발생 때 신속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클로바인을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이슈를 관리할 수 있어 문제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양서 검토처럼 확인이 필요한 항목,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으로 넘어갈 수 없는 사항을 릴레이션으로 요청해 볼게요.

릴레이션을 처리하여 이슈에 빠르게 대응하는 윤 팀장
릴레이션을 처리하여 이슈에 빠르게 대응하는 윤 팀장

💁‍♂️ 릴레이션이 걸린 태스크는 바로 이슈 상태가 되어 팀장인 저에게 확인되죠. 프로젝트 진행 현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하며 이슈사항이 발생해도 연관된 항목을 바로 해결할 수 있어요. 업무 처리 속도가 개선되니 변동이 잦고 빠르게 진행되는 애자일 프로젝트도 손쉽게 성공할 수 있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 – 2023년 기업 핵심 경영키워드]
📌 대시보드를 통한 이슈 태스크 확인!
변동이 잦고 신속한 업무 처리가 필요한 애자일 프로젝트는
클로바인 릴레이션을 활용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업무 처리하세요.
개발 엔지니어
실시간 이슈 대응에 능숙함

🚀 누구나 쉽고 빠르게 업무 흐름을 파악하는 협업 관리 방법

클로바인 피드 - 업무 관련 내용 공유
클로바인 피드 - 업무 관련 내용 공유

💁‍♂️ 여러 부서가 연관되는 동시다발적인 업무에도 프로젝트 관리툴 클로바인을 활용하면 처리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릴레이션 외에도 업무 내용은 태스크 피드로 기록하여 팀원들과 공유하죠.

메신저로는 많은 대화를 나누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 관련 내용을 찾을 때 한참을 거슬러 올라가야 할 때가 있지 않나요? 특정한 업무와 관련된 내용은 해당 업무의 태스크 피드에 기록하세요. 이로써 시간이 지나더라도, 중간에 다른 직원이 합류해도 중요 정보를 쉽게 검색하고 업무 흐름을 빠르게 따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대시보드의 오늘 피드 위젯에는 참여 프로젝트들에 남겨진 내용이 계속 업데이트되니,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알기 쉽습니다.

업무 내용을 피드에 기록하는 윤 팀장
업무 내용을 피드에 기록하는 윤 팀장

💁‍♂️ 오전에 개발팀에서 요청했던 사양서 변경 건은 경영팀에서도 확인이 되어야 일정을 맞출 수 있을 것 같아요.

흐름을 파악하고 업무 처리하는 경영팀
흐름을 파악하고 업무 처리하는 경영팀

🙆‍♀️ 회사에서 저희 경영팀이 제외되는 프로젝트는 거의 없습니다. 태스크 담당자 기능과 프로젝트 연결 기능, 피드에서의 참여자 언급 기능 등 클로바인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체계적인 업무 협업이 가능해졌습니다.

📌 협업 부서, 협력사와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할 때,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거나 인원 변동이 큰 프로젝트 내용은
클로바인 피드에 남겨 업무 흐름을 쉽게 파악하세요.
Carmella
경영팀 주임
유기적인 업무 협업에 능숙함

.

.

.

💙 성공적인 프로젝트 업무 처리를 위한 프로젝트 관리툴

프로젝트 진행현황 파악과 애자일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클로바인
프로젝트 진행현황 파악과 애자일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클로바인

성과 달성과 이슈 관리까지… 윤 팀장님은 이제 클로바인이 없는 업무 진행을 상상해 볼 수 없다고 해요. 프로젝트 성공의 핵심인 근로 시간 관리, 클로바인을 이용하면 업무 처리 방식이 크게 개선됩니다. 실시간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이슈에 대한 대응도, 업무 흐름을 놓치지 않는 협업 부서 간 업무 내용 공유도 말이죠.

체계적인 프로젝트 관리에 신속한 업무 처리 속도까지! 근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끄세요. 클로바인으로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애자일 프로젝트를 성공시켜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바로 확인하기 [프로젝트 관리의 미래, 새로운 방식으로 협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