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관리 툴 추천,
단순 협업툴을 넘어선 업무 관리

단순 협업툴보다 쓸만한, 업무용 프로젝트 관리툴 클로바인

업무 환경이 디지털로 전환되며 요즘 많은 기업에서 협업툴을 도입해 사용하고 있죠. 이전과는 달리 협업툴 공간에서 프로젝트 관리, 업무 소통을 진행하며 느꼈을 직장인들의 변화는 여러 가지가 있을 거예요. 


👨‍💼: "개인 생활과 업무가 조금이나마 분리된 것 같아요."
👩‍💼: "이메일로 소통하던 전과는 다르게, 속도감 있는 소통과 결정 사항에 따라 업무가 진행돼요."

이전보다는 분명히 업무 환경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같은 문제들이 반복되고 있지는 않나요?

전문 프로젝트 관리 툴 부재로 인한 문제점
전문 프로젝트 관리 툴 부재로 인한 문제점

많은 조직이 협업툴을 사용해 조직의 프로젝트 진행 및 업무 과정을 간소화하려고 노력하죠. 하지만 관리 전문가들은 협업툴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 ‘프로젝트 관리 전문’ 협업툴, 클로바인

기업에서는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복잡한 프로세스 과정을 거쳐야 하죠. 대용량의 데이터와 산출물을 다루고, 여러 부서의 인력 공수를 효율적으로 조율하고, 각 업무 일정과 예산을 관리하는 것.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이제는 단순한 협업툴이 아닌, 협업툴을 포함하면서도 프로젝트 관리에 전문성을 둔 업무 툴이 필요합니다.

전문 협업툴 클로바인의 다양한 프로젝트 관리 기능
전문 협업툴 클로바인의 다양한 프로젝트 관리 기능

클로바인은 국내 유일 프로젝트·사업 관리 전문 솔루션으로, 단순한 메신저 형태의 협업툴을 벗어나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춰 협업에 전문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수행 중에 발생하는 업무의 각 단계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PPM(Project Portfolio Management) 솔루션이라고도 하죠. 

프로젝트 목표 설정과 예산 및 일정 관리, 업무 분담 및 현황 파악, 리스크 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분석 도구와 리포트를 제공하여 프로젝트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보다 빠르고 정확한 결정을 돕습니다.

클로바인은 복잡한 대규모 프로젝트에서도 대용량 데이터와 다양한 업무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협업과 프로젝트 관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관리 필수 기능

1️⃣ 프로젝트 단위의 팀 구성


🙅‍♂️ 이제 메신저, 이메일, 스레드만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지 마세요.

프로젝트 계획과 실제 과업, 실행 내용, 진척도 등을 클로바인 워크스페이스 내에서 각각의 프로젝트로 생성해 관리해 보세요.

클로바인 프로젝트 관리 기능: 프로젝트 단위의 팀 구성
클로바인 프로젝트 관리 기능: 프로젝트 단위의 팀 구성

클로바인에서는 생성된 프로젝트 단위로 팀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로 초대된 모든 사용자 중, 업무 할당량을 고려하여 프로젝트마다 최적의 인력과 담당자를 배치할 수 있죠. 각 팀원의 역할과 권한을 세분화하여, 업무를 효율적으로 분담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구체적인 업무 태스크


👩‍💻 이제 업무 담당자를 찾고, 업무 현황을 파악하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마세요.

프로젝트 내에서 마인드맵을 통해 업무를 카테고리화하고 단계별로 분류해 보세요.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흐름이 파악되었다면, 각 태스크에 담당자를 지정하고 태스크별 세부 일정을 조정하세요. 

클로바인 프로젝트 관리 기능: 구체적인 업무 태스크
클로바인 프로젝트 관리 기능: 구체적인 업무 태스크

마인드맵을 통해 설정한 태스크는 간트차트를 통해 전체적인 일정 흐름으로 살펴볼 수 있고, 칸반보드를 통해 진행상태 및 우선순위별로 확인할 수 있죠. 클로바인의 쓰리 뷰(three-view) 연동을 통해 더욱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태스크를 별도로 클릭하지 않더라도, 프로필 이미지를 통해 바로 해당 업무의 담당자가 누구인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업무 컨디션(대기, 진행, 완료, 이슈, 홀드)을 리얼타임으로 조정해 모든 프로젝트 참여자가 즉각적으로 확인하여 대응할 수 있습니다.

3️⃣ 프로젝트 진행 현황


🤔 프로젝트 중간 보고서나 결과 보고서 작성을 위한 단순 작업,
일을 위한 일에 지치셨나요?

프로젝트의 중간 진행 현황이나 종료 결과 보고서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보고하는 것은, 대부분의 조직에서 매우 중요한 업무입니다. 최종 결과 리포트를 통해서 프로젝트에 대한 유의미한 성과 지표를 알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다양한 소스를 여러 곳에서 취합하기 위한 단순 작업은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프로젝트 단위로 실시간 현황을 대시보드 형태로 시각화하여 보여주는 자동화된 툴을 활용해 보세요.

클로바인 프로젝트 관리 기능: 프로젝트 진행 현황
클로바인 프로젝트 관리 기능: 프로젝트 진행 현황

클로바인에서는 프로젝트 진행률과 프로젝트의 상세 태스크 목록은 물론, 담당자별 업무 진척도, 일정 등 프로젝트 현황을 그래프와 수치를 통하여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연관된 프로젝트들을 카테고리별로 묶어서 리포트화 할 수도 있죠. 각 프로젝트의 목표는 무엇인지, 현재 진행 현황은 어떤 상태이고 이슈는 없었는지, 일정 지연이 된 업무는 없었는지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소화된 프로세스로 담당자도 관리자도 편리하겠죠?

💸 무료로 시작하는 전문 협업툴

무료 프로젝트 관리, 클로바인 Free 요금제
프로젝트 관리, 클로바인 Free 요금제

클로바인은 현재(*2023년 7월 기준) 무료로도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많은 고객이 무료로도 프로젝트 관리 기능을 경험하고, 편리함과 필요성에 친숙하게 접근해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부 기능은 유료로 제공됩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큰 장점은 팀으로서 진정한 프로젝트 협업이 가능하도록, 최대 3인까지 무료 사용자 라이선스를 함께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나 혼자만 테스트해 보거나 우리 회사에 도입하고 테스트해 보는 것이 아닌, 지금 당장이라도 여러 명이 함께 다양한 클로바인의 프로젝트 관리 기능을 테스트 해 볼 수 있으니 굉장히 합리적이죠.

예를 들어 A라는 계정으로 워크스페이스를 생성하고 프로젝트를 만들었다면, 같은 부서 혹은 외부 업체의 B와 C까지 두 명 더 초대하여 함께 모든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것이죠. 

이 3명 외의 인원에 대해서는 워크스페이스로 초대는 할 수 있지만 라이선스 비활성화가 된 사용자로, 일부 기능이 비활성화된 채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전문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클로바인 요금제
전문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클로바인 요금제

협업툴을 처음 사용하시는 거라면, 이보다 더 좋은 기회는 없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클로바인 요금제나 클로바인 기능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

.

.

가장 합리적인 요금과 서비스 도입으로 우리 팀과 함께 목표 지점까지 빠르게 성장하세요.

협업툴로 하던 팀 협업에서 벗어나, 이제는 프로젝트 단위로 애자일 협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