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바인, Capterra 선정
무료 프로젝트 계획 소프트웨어
최고 등급

클로바인, 캡테라 선정 무료 프로젝트 계획 소프트웨어 최고 등급

지난 12월 진행된 Capterra 리포트에서 클로바인이 무료 프로젝트 계획 툴 부문 Top 6에 선정되었습니다. 검증된 글로벌 사용자들의 소프트웨어 리뷰를 바탕으로 한 결과, 5점 만점에 4.8점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PM을 위한 프로젝트 계획 및 관리 소프트웨어

PM을 위한 프로젝트 계획 및 관리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자(PM)는 잠재적인 장애물을 조기에 파악하고 일정 및 예산을 결정하며, 팀의 업무량/작업량을 관리하기 위해 종합적인 프로젝트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다행히 이러한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을 간소화하고 프로세스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계획 소프트웨어 도구(Project planning software)들이 있죠.


💡 무료 소프트웨어란?

무료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비용을 전혀 들이지 않고 접근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이 기준을 충족하려면, 솔루션은 사용자에게 제품 기능 전체/일부에 자유로운 접근을 허용해야 해요.
특정 기간 이후에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소프트웨어는 무료 프로그램에 해당하지 않아요.

만약 프로젝트 툴을 처음 사용하시거나 저렴한 옵션을 찾고 있는 경우, 유료 요금제를 선택하기 전에 무료 도구부터 시작하여 소프트웨어 사용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좋은 무료 프로젝트 툴을 선택할 수 있도록, Capterra(캡테라)와 같은 플랫폼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 해외 사용자들의 검증된 리뷰, Capterra(캡테라)

Capterra는 미국 가트너(Gartner) 그룹의 IT 기업인데요. 사용자 리뷰 및 연구를 통해 사용자, 즉 소프트웨어 이용자가 필요에 맞는 적합한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외 사용자들의 검증된 리뷰 캡테라

900개 이상의 카테고리에 걸친 100,000개 이상의 솔루션 중에서 조직에 적합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찾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캡테라에서는 500개 이상의 소프트웨어 유형에 대해 200만 건 이상의 검증된 리뷰를 볼 수 있는데요. 사용자 리뷰 외에도 제품 심층 비교데이터 기반 연간 소프트웨어 순위 보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글로벌 사용자들의 소프트웨어 사용 경험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을 포함해, 사용자와 기술 공급업체 간 중개자 역할을 하는 캡테라. 이를 통해 조직에 적합한 소프트웨어를 찾는 시간을 절약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성장을 가속할 수 있습니다.

👍 최고의 무료 프로젝트 계획 툴, 클로바인(Clovine)

이번에 수행된 6 Top-Rated Free Project Planning Software report에서는 상위 6개 제품을 ‘프로젝트 관리 전용 도구’, ‘프로젝트 계획 기능이 있는 업무 관리 도구’, 그리고 ‘프로젝트 계획 기능이 있는 시간 추적 도구’의 세 가지 그룹으로 분류하였습니다. 상위 6개로 선정된 모든 툴은 핵심 프로젝트 계획 기능인 프로젝트 시각화 및 리소스 관리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캡테라 선정 무료 프로젝트 계획 소프트웨어 Top 6
캡테라 선정 무료 프로젝트 계획 소프트웨어 Top 6

Top 6에 선정된 무료 프로젝트 계획 소프트웨어는 Clovine(클로바인)을 포함해, Everhour(에버아워), Notion(노션), Project.co, Runrun.it, Teamwork.com입니다.

최고의 무료 프로젝트 계획 툴 클로바인
최고의 무료 프로젝트 계획 툴 클로바인

Top#1 클로바인은 프로젝트 관리 툴로서, 프로젝트 일정을 계획하고 시각화하여 크리티컬 태스크와 잠재적인 장애/병목현상, 발생 가능한 일정 지연 및 이탈을 파악할 수 있는 간트차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트차트 외에도 칸반보드 기능을 제공하여 작업(태스크)을 다양한 워크플로우 단계(대기to do’s, 진행 중in progress, 완료done)로 구성하고 진행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죠.

이러한 클로바인 기능들을 통해 개별 태스크와 하위 작업에 대한 투두리스트, 할 일 목록을 생성해 관리하고 각 작업에 대한 데드라인 및 리마인드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태스크 작업기간과 태스크에 할당된 팀원(담당자)를 기반으로 인건비 계산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해외 사용자들이 클로바인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평가했는지 살펴볼까요?

🥰 글로벌 소프트웨어 사용자들의 클로바인 후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는 클로바인. 새해를 맞아 새로운 목표를 계획하실 텐데요. 클로바인과 푸른 용의 기운을 받아 힘차게! 원하는 일들을 모두 이루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클로바인의 효율적인 프로젝트 계획·관리 기능을 더 알아보고 싶다면, 지금 무료로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