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클로바인과 함께하세요!

2024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은 클로바인과 함께하세요

혹시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2024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대 2천만원의 서비스 이용 지원금을 제공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입니다.

프로젝트 관리 · 사업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도입 금액이 부담되었던 고객님들을 위한, 최대 85% 저렴하게 맞춤형 기술 지원을 받아볼 기회! 클로바인에서 수요기업을 모집하고 있으니 지금 바로 신청해 보세요.

📌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이란?

컨설팅·기술지원·마케팅 서비스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이 이용할 수 있도록 바우처(온라인 포인트) 형태로 제공하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지원사업이에요.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서비스 제공분야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서비스 제공분야

이번 중소기업 혁신바우처에서는 컨설팅과 기술지원, 마케팅 분야별로 1개씩 최대 3개의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매칭 이후에도 분야별 바우처 협약 금액 한도 내 잔액이 있을 경우, 분야별로 1회씩 추가 사용이 가능합니다.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클로바인

저희 클로바인은 클로바인은 일반 바우처의 [기술 지원] 분야에 해당하는 서비스입니다. 그중에서도 [시스템 및 시설구축] 프로그램에 해당하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의 세부 서비스 지원 내용으로는 생산관리 정보화, 기술유출방지 시스템, 연구시설,

스마트공장 구축, 공정 설계, 생산정보 디지털화 지원 등이 있죠.

💰 2024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지원 혜택

2024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지원내용
2024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지원내용

중소기업 혁신바우처를 통해 최대 85%의 정부 지원이 가능한데요. 보조율은 수요 기업의 평균 매출액 규모에 따라 상이하나, 최대한도 2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평균 매출액 3억원 이하의 경우 최대 지원율 85%로 단 15%의 자기 부담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120억원까지 45%로 차등 적용되죠. 

서비스는 바우처 협약일로부터 1년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최대 차년도 상반기 이내 사용해야 해요.

이용 시 2자 협약 > 바우처 발급 >3자 계약 > 사업 수행 > 사업비 정산 단계를 거쳐 서비스 지원이 완료됩니다. 바우처 발급 단계에서 기업 분담금을 입금하고 정부지원금 지원을 받게 되어요.

⚠ 바우처 수요 기업 신청 대상

중소기업바우처 신청대상
중소기업바우처 신청대상

수요 기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인데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으로 제조업을 영위하며 평균(3년) 매출액 120억 이하의 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8조①항 별표3 산업표준산업분류 “C”에 해당하며,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7조(평균 매출액 등의 산정) 기준이 적용됩니다.

🗓 수요기업 신청 안내 - 서류 및 절차

기존 12월 8일까지였던 신청 기간은 12월 22일까지로 사업이 연장되었습니다.

신청은 혁신바우처플랫폼(http://www.mssmiv.com)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어요. 회원가입 및 사업 신청 시 사업자 명의 공동인증서와 대표자 개인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모두 필요하죠. 그 외에도 많은 서류들이 요구되기 때문에 전담 컨설턴트와 꼼꼼히 준비해야 합니다.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수요기업 신청안내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수요기업 신청안내

먼저 필수 서류로는 사업 신청서를 혁신바우처플랫폼에서 작성하게 됩니다. 이때 신용정보조회 및 정보제공동의서에 체크해야 하죠.

그 후 신청서 작성 시 첨부된 서식을 활용해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고, 기업과 대표자의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플랫폼에 업로드해야 합니다. 추가 제출 서류인 사업자등록증명원과 최근 3개년 재무제표증명원은 중소기업지원플랫폼을 활용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수요기업 선정 절차는 5단계로 구성되는데요. 먼저 신청 요건과 지원 대상 여부 및 사업추진의 적정성을 심사합니다. 서면 심사 득점순으로 혁신역량진단 및 현장평가가 진행되죠. 이후 중기부, 준진공 및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사업운영위원회에서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분야별 최종 지원기업을 선정하게 됩니다.

바우처 수요 기업으로는 접수 기간 내에 온라인 제출이 완료된 업체만 인정돼요. 종료 시한은 18시까지로 동일하며, 신청 마지막 날인(22일 금요일)의 경우 접속자가 몰릴 수 있어 미리 신청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85% 할인된 클로바인으로 디지털 전환

클로바인은 프로젝트 · 사업 관리 전문 솔루션으로서 대표적인 마인드맵, 간트차트, 칸반보드를 포함해 현황, 대시보드, 피드, 포트폴리오, 대용량 드라이브 등 효율적인 프로젝트 관리 기능을 자랑하고 있어요.

제조기업에서는 생산 현장에서 발생하는 무수한 데이터들을 관리하는 정보화 시스템을 클로바인으로 손쉽게 구축할 수 있어요. 시스템 정보데이터 DB화를 통해 영업, 구매, 자재 등 전사 시스템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죠. 체계적인 디지털 전환이 가능해져요! 

최대 2천만원의 정부 지원을 받아 디지털 전환에 성공할 기회!

완벽한 사업 관리를 원하신다면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하고 클로바인과 함께 하세요! 상세 지원 방법 및 지원금에 대한 문의를 포함해, 전담 매니저가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디지털 전환 클로바인 비대면 바우처 신청하기
디지털 전환 클로바인 비대면 바우처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