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바인 이렇게 사용해서
성공하기 프로젝트 ①

클로바인 이렇게 사용해서 성공하기 프로젝트 목차

🌈 여러분은 인생의 성공기준이 있나요?

‘성공’이란 무엇일까요? 사전에서는 ‘목적하는 바를 이룸’이라고 정의하고 있네요. 지금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 평생의 꿈을 이루는 것, 직장에서 인정받는 것, 사회적으로 공헌하는 것, 자아 실현, 경제적인 자유를 얻는 것, 건강한 것,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당장 떠오르는 성공에 대한 이미지만 하더라도 정말 다양하고 많습니다. 이 중에서 여러분이 꿈꾸는 성공은 무엇인가요?

각자의 성공에 대한 기준은 가지각색이겠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어 내는’ 그것을 성공이라 일컬을 수 있습니다. 즉 각기 다른 종류의 성공이라 할지라도 내가 원하는 것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주체적으로 스스로를 이끌어나가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이죠.

"성공의 비결을 묻지 말라. 해야 할 일 하나 하나에 전력을 다하라."
- Wanamaker

🔁 목표 달성을 위한 성공 습관

"처음에는 우리가 습관을 만들지만, 그 다음에는 습관이 우리를 만든다."
- John Dryden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바로 성공하는 ‘습관/루틴’이 있었다는 점이죠. 물론 그들의 다양하고 변수투성이였을 인생을 한 가지 틀로 정의하기는 어렵겠죠. 아침에 일어나서 영자 신문 읽기, 하루에 10분 독서하며 투자 지식 쌓기, 하루에 1,000자씩 글쓰기 등. 이것들은 모두 워렌 버핏과 스티븐 킹의 하루 습관 중 하나였다고 하죠.

성공한 사람들이 어떤 습관을 지니고 있었느냐 보다 그 핵심에 있는 ‘습관/루틴’이라는 그 자체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정 목표를 이루기 위한 긍정적 습관 형성이 그들의 인생을 성공으로 이끈 것이죠.

성공한 사람들의 목표와 습관을 그대로 가져와 따라 한다고 해서 그들의 인생을 우리가 가질 수 있을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리 나름의 인생 목표와 습관을 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과정 또한 만만치 않을 겁니다. 아주 작은 습관일지라도 그것이 내 인생 성공라이프의 시발점이 될지 그 누가 알까요?

.

.

.

대한민국의 수많은 직장인, 누구나 성공할 이유가 있다! 우리 인생의 목표 설정과 습관, 조금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해봅시다.

클로바인팀과 함께 목표 달성하고 성공에 한 걸음 더 빠르게 다가가 볼까요? 이 시리즈의 마지막까지 꼭 함께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