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성공 플랜, 클로바인으로
만들고 갓생 라이프 ③

개인적인 일, 직장생활에서 목표 달성하고 갓생

📌[지난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외치는 요즘 직장인들의 성공 기준 ②

나만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인생 성공 플랜, 다들 하나씩 가지고 계신가요? 만약 부업으로 제가 유튜브를 시작해서 구독자 1,000명, 총 조회수 10만회를 달성하고 수입을 창출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해보겠습니다. 그냥 아무런 영상이나 찍어서 올리면 되는걸까요? 아니면 유튜브 이름과 썸네일, 콘텐츠에 대한 기획을 탄탄하게 설정한 후에 편집을 거쳐 업로드 해야할까요?

목표를 가지는 것과 계획을 세우는 것은 다릅니다. 계획 없는 목표란 단무지 없는 김밥과 같다고 볼 수 있죠. 즉, 본인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행동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갓생’이 트렌드가 된 요즘, 각종 투두리스트 어플리케이션이나 노션 등이 열풍을 불러온 것이죠.

🌟 목표 세우기

마인드맵 전체 보기

클로바인의 마인드맵을 통해 각자의 머릿속에 떠돌던 달성하고 싶은 목표들을 모두 꺼내어 펼쳐보세요. 생각만 하는 것과 직접 목표를 작성하고 나열해 보는 것은 아주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언제든 태스크는 수정하고 삭제할 수 있으니 망설이지 마세요.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하며 기한이 설정된 목표라면 더욱 좋습니다. 구체적으로 이 목표는 무엇을 의미하는건지, 달성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 규칙은 어떤 것이 있는지 프로젝트 및 목표에 해당하는 내용을 ‘프로젝트 개요’에 작성하세요. 또한, 목표의 달성 기준은 무엇인지 어떻게 측정할 수 있는지, 언제까지 완료할 목표인지 등 상세하게 기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구체적인 실행 항목 세우기

클로바인 간트차트 기능 화면

너무 큰 목표만 있다면 심리적인 부담감으로 작용할 수도 있고, 오히려 이제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서 쉽게 포기해버려 목표만 남게 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체적인 실행 항목 설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1년 안에 1억 모으기, 그렇다면 6개월, 3개월, 1개월, 2주 안에는 얼마를 저축해야 하나요? 이렇게 점진적인 단계로 최종 목표를 세분화하여 계획을 수립하세요.

클로바인 간트차트를 통해서 해당 목표와 실행 항목에 대한 일정을 설정하고, 워크플로우를 생성하면 목표로 나아가는 길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 중간 중간 중요한 일정의 경우 ‘마일스톤’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면 목표와 실행 항목에 대한 리마인드에 도움이 될 겁니다.

📑 포트폴리오에 집중하기

클로바인 포트폴리오 gif 기능 상세

앞서 계획한 목표와 실행항목은 매일 검토하고 수정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어야하죠. 개인적인 업무와 직장에서의 업무를 한 공간에서 관리하게 된다면 더욱 편리할 거예요.

클로바인의 포트폴리오 기능에서 가능합니다. 여러 개의 프로젝트를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고 해당 포트폴리오의 전체 목표와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자기계발 프로젝트(공부, 자격증, 투자, 부동산 등)와 직장 생활 프로젝트(직무 자기계발, 일일 업무 현황 등) 모두 클로바인에서 한 번에 관리하세요.

1분 1초가 아깝지 않도록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성과를 극대화하는 시스템을 도입하세요.

.

.

.

클로바인을 똑똑하게 활용해 내 성공의 도구로 사용해 보세요! 내가 목표했던 삶을 추구하는 갓생,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 시리즈의 마지막까지 꼭 함께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