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0분 클로바인
DAY1_02 워크스페이스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 워크스페이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프로젝트 성공 여정에 함께할 클로바인팀입니다. 매일 단 10분을 통한 클로바인 사용 방법 100% 학습! 조직은 물론 개인 모든 프로젝트는 클로바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습니다.

DAY 1 첫 번째 단계, 회원가입을 완료하셨군요. 환영합니다! 오늘은 ‘매일 10분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의 두 번째 ‘워크스페이스’ 튜토리얼을 준비했습니다.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독립적인 공간이죠? 워크스페이스를 생성하고 자유롭게 꾸며보도록 합시다.

단 7일 만에 CLEAR ! 매일 10분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

1. 워크스페이스란?

클로바인 워크스페이스 화면1

수많은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워크스페이스 간 데이터를 독립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워크스페이스에 초대 받은 구성원 외에는 워크스페이스 내부를 이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Tip!
최초 생성자가 해당 워크스페이스의 관리자가 됩니다.

2. 나만의 워크스페이스 메인

오른쪽 상단 ‘배너 변경’을 클릭하시면 클로바인에서 제공하는 기본 색상, 이미지, 그리고 업로드를 통해 워크스페이스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습니다. 위치 변경도 가능하니, 원하는 대로 워크스페이스를 꾸며보세요!

클로바인 워크스페이스 배너 변경
Tip!
사용하고 싶은 이미지가 따로 있다면 추가로 사진을 업로드 해 보세요!

3. 새 워크스페이스 생성

새 워크스페이스 만들기 버튼
새 워크스페이스 만들기2

신규 워크스페이스를 생성하기 위해서 배너 중앙에 보이는 ‘새 워크스페이스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워크스페이스 이름은 필수로 작성해 주셔야 하며, 이모지를 통해 워크스페이스를 꾸밀 수도 있습니다.

선택이 끝난 후 ‘워크스페이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워크스페이스 생성이 완료된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로바인 워크스페이스 리스트뷰
워크스페이스 리스트뷰
클로바인 워크스페이스 카드뷰
워크스페이스 카드뷰

워크스페이스 목록은 ‘리스트뷰’‘카드뷰’ 두 가지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기 편한 목록 형태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죠?

Tip!
워크스페이스‘그룹화’도 가능하답니다. 좌측에 그룹을 추가하고
워크스페이스를 해당 그룹으로 이동시키면 카테고리별로
워크스페이스를 구분해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

.

.

지금까지 워크스페이스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으셨죠? 다음에는 프로젝트를 생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로바인 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