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0분 클로바인
DAY 1_04 명칭 정리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 명칭 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프로젝트 성공 여정에 함께할 클로바인팀입니다. 매일 단 10분을 통한 클로바인 사용 방법 100% 학습! 조직은 물론 개인 모든 프로젝트는 클로바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부터 프로젝트 생성까지, 어렵지 않으셨죠? 본격적으로 클로바인을 사용하기 전에, 클로바인 이용 시 필수적으로 알아둬야 할 명칭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 7일 만에 CLEAR ! 매일 10분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

1. 워크스페이스 외부/내부

클로바인 워크스페이스 외부

로그인 후 바로 보이는 화면을 클로바인에서는 ‘워크스페이스 외부’라고 합니다. 만들어진 워크스페이스를 클릭하면 ‘워크스페이스 내부’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2. 탑 바

워크스페이스 진입하면 보이는 상단에 고정된 메뉴 ‘탑 바’라고 이야기합니다.

클로바인 탑 바

탑 바는 현재 워크스페이스 및 프로젝트를 표시해 주며, 각 경로를 클릭하면 프로젝트 메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Tip!
프로젝트는 상단 ‘탑바’‘즐겨찾기(Ctrl+B)’에서 확인하세요!

3. 메가 메뉴

두 번째로 상단 세 줄 아이콘(☰)‘메가 메뉴’라고 이야기합니다.

메가 메뉴에서는 해당 워크스페이스의 환경 설정, 신규 프로젝트 및 프로젝트 템플릿 생성, 통합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개인 업무 도구인 인박스, 할 일, 태스크 보드, 내 피드, 내 드라이브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생성해둔 프로젝트 내부로 진입해 보겠습니다.

4. 메인 탭/사이드 탭

프로젝트에 진입하였을 때 탑 바 아래 위치한 메뉴를 ‘메인 탭’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메인 탭에서는 프로젝트 내부의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클로바인 프로젝트 메인 탭
클로바인 메인 탭

메인 탭 좌측을 ‘사이드 탭’이라 이야기합니다. 사이드 탭은 메인 탭의 세부 기능을 보여줍니다.

클로바인 사이드 탭

.

.

.

지금까지 자주 사용하게 될 공간의 명칭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관리자가 필수적으로 알아둬야 할 클로바인의 ‘권한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로바인 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