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0분 클로바인
DAY1_03 프로젝트 생성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 │ 2023.03.06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 프로젝트 생성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프로젝트 성공 여정에 함께할 클로바인팀입니다. 매일 단 10분을 통한 클로바인 사용 방법 100% 학습! 조직은 물론 개인 모든 프로젝트는 클로바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 생성이 끝나셨다면 이번에는 본격적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진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이름과 기간을 설정하고, 참여할 구성원을 추가해 보아요. 앞으로 어떤 프로젝트가 완벽하게 진행될지, 기대가 되는 걸요?

단 7일 만에 CLEAR ! 매일 10분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

1. 새 프로젝트 생성

먼저, 생성했던 워크스페이스 내로 진입해 줍니다. 신규 프로젝트 생성은 화면에서 바로 보이는 ‘+ 생성하기’ 버튼을 통해 가능하며, 좌측 상단 ☰ 아이콘, 메가 메뉴를 클릭해 신규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클로바인 프로젝트 생성하기
클로바인 프로젝트 생성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새 프로젝트’를 클릭, 프로젝트 이름과 기간을 설정해 줍니다.

클로바인 새 프로젝트 생성

그 다음으로는 공개 설정을 지정하게 되는데요. 전체 공개는 해당 워크스페이스의 모든 인원이 프로젝트를 볼 수 있습니다. 참여자 공개는 해당 프로젝트의 참여자만 프로젝트를 볼 수 있죠. 그룹 공개는 선택된 그룹에만 프로젝트를 보여주게 됩니다.

책임자는 해당 프로젝트를 관리 및 담당할 사람을 의미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프로젝트를 생성한 제가 책임자입니다.

클로바인 프로젝트 권한 설정

‘추가 설정하기’에서는 이 프로젝트에 참여시킬 참여자를 미리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참여시킬 구성원은 워크스페이스에 초대되어 있어야 합니다.

Tip!
프로젝트 생성 시, 워크스페이스에 초대된 구성원'책임자'를 선택/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프로젝트 생성 완료

참여자를 추가한 후 ‘프로젝트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젝트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생성된 프로젝트는 상단 ‘탑바’‘즐겨찾기(Ctrl+B)’에서 바로 확인해 보세요!

3. 프로젝트 설정 변경

프로젝트 생성 후에 설정을 변경하고 싶을 경우, 드라이브 기능 우측의 ‘설정’ 탭을 통해서 프로젝트 이름, 기간, 책임자, 공개 여부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클로바인 프로젝트 설정하기

추후 해당 프로젝트에서 참여자를 추가/제외할 경우, ‘참여자’ 탭에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단, 관리자 또는 참여자 기능 권한이 있는 구성원만 편집할 수 있습니다.

.

.

.

워크스페이스에 이어 프로젝트 생성까지, 어렵지 않으셨죠? 다음으로는 본격적인 기능에 들어가기 전, 클로바인을 사용할 때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명칭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클로바인 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