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프로젝트 성공 여정에 함께할 클로바인팀입니다. 매일 단 10분을 통한 클로바인 사용 방법 100% 학습! 조직은 물론 개인 모든 프로젝트는 클로바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 생성이 끝나셨다면 이번에는 본격적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진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이름과 기간을 설정하고, 참여할 구성원을 추가해 보아요. 앞으로 어떤 프로젝트가 완벽하게 진행될지, 기대가 되는 걸요?
먼저, 생성했던 워크스페이스 내로 진입해 줍니다. 신규 프로젝트 생성은 화면에서 바로 보이는 ‘+ 생성하기’ 버튼을 통해 가능하며, 좌측 상단 ☰ 아이콘, 메가 메뉴를 클릭해 신규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새 프로젝트’를 클릭, 프로젝트 이름과 기간을 설정해 줍니다.
그 다음으로는 공개 설정을 지정하게 되는데요. 전체 공개는 해당 워크스페이스의 모든 인원이 프로젝트를 볼 수 있습니다. 참여자 공개는 해당 프로젝트의 참여자만 프로젝트를 볼 수 있죠. 그룹 공개는 선택된 그룹에만 프로젝트를 보여주게 됩니다.
책임자는 해당 프로젝트를 관리 및 담당할 사람을 의미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프로젝트를 생성한 제가 책임자입니다.
‘추가 설정하기’에서는 이 프로젝트에 참여시킬 참여자를 미리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참여시킬 구성원은 워크스페이스에 초대되어 있어야 합니다.
참여자를 추가한 후 ‘프로젝트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젝트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생성 후에 설정을 변경하고 싶을 경우, 드라이브 기능 우측의 ‘설정’ 탭을 통해서 프로젝트 이름, 기간, 책임자, 공개 여부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추후 해당 프로젝트에서 참여자를 추가/제외할 경우, ‘참여자’ 탭에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단, 관리자 또는 참여자 기능 권한이 있는 구성원만 편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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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스페이스에 이어 프로젝트 생성까지, 어렵지 않으셨죠? 다음으로는 본격적인 기능에 들어가기 전, 클로바인을 사용할 때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명칭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클로바인 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편 바로가기] 매일 10분 클로바인 DAY 1_04 명칭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