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0분 클로바인
DAY 1_05 권한 설정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 권한 설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프로젝트 성공 여정에 함께할 클로바인팀입니다. 매일 단 10분을 통한 클로바인 사용 방법 100% 학습! 조직은 물론 개인 모든 프로젝트는 클로바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권한 설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 내 관리자라면 필수적으로 알아둬야 할 기능이죠.

단 7일 만에 CLEAR ! 매일 10분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

1. 클로바인 권한 설정

먼저 권한 설정을 위해 워크스페이스 내부로 진입한 후, 메가 메뉴의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메인 탭의 권한을 클릭합니다.

클로바인 메가 메뉴 설정

클로바인 권한 설정은 ‘일반 권한’, ‘프로젝트 권한’으로 크게 2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일반 권한 설정

일반 권한프로젝트 외부 기능 관련 권한을 이야기합니다. 단, 메가 메뉴의 권한 설정은 워크스페이스를 생성한 워크스페이스 생성자만 부여할 수 있는 권한임을 꼭 기억해 주세요!

일반 권한 설정을 위해 ‘+ 새 권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클로바인 새 권한 생성

프로젝트 매니저가 구성원에게 필요한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일반 권한은 프로젝트, 공유 폴더, 템플릿, 환경 설정으로 항목마다 세부 권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권한 설정 상세
Tip!
권한 설정 시, 각 권한의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3. 프로젝트 권한 설정

다음으로 ‘프로젝트 권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젝트 권한 설정을 위해 ‘+ 새 권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클로바인 프로젝트 권한 설정

프로젝트 매니저가 프로젝트 구성원별로 권한을 다르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권한은 현황, 태스크, 릴레이션, 참여자, 예산, 설정으로 크게 6가지입니다. 

(*유료 버전을 사용하시면 예산 설정까지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권한 설정 상세

각각의 프로젝트의 [메인 탭-설정-권한 설정]에서 프로젝트별 권한 설정도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권한 설정은 워크스페이스 생성자 또는 권한 기능을 부여 받은 참여자만 가능합니다.

클로바인 메인 탭
Tip!
워크스페이스 내부의 모든 프로젝트개별 권한 설정을 하여 관리가 가능합니다.
Tip!
프로젝트의 메인 탭의 설정에서 설정한 프로젝트 권한은 기본값으로 설정이 됩니다.

.

.

.

이번 글에서는 프로젝트 관리자에게 유용할 ‘권한 설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조금 복잡한 기능이지만, 이해가 잘 되셨을까요? 다음 글에서는 대시보드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로바인 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