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트 차트(gantt chart),
간편한 프로젝트 일정관리

간트차트 간편한 프로젝트 업무관리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를 과연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요?” 

이런 질문을 하는 프로젝트 담당자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한 번에 여러 개의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죠. 담당자 혹은 PM은 모든 프로젝트를 주시하고 조율해야 합니다. 하나만 놓쳐도 프로젝트 전체 흐름에 문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젝트 일정을 단순히 리스트로만 나열하다 담당자들의 스케줄, 일정의 지연 정도, 업무의 흐름을 놓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생각만으로는 복잡한 이런 문제를 해결할 방법으로 간트 차트를 이용해보는 건 어떠신 가요?   간트 차트(gantt chart)는 프로젝트와 관련된 모든 작업과 순서를 시간 척도에 따라 가로 그래프로 설명합니다. 간트 차트를 통해 프로젝트 작업 상황과 일정, 마일스톤, *크리티컬 패스, *릴레이션  등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클로바인은 업무를 다양한 관점에서 확인하며 효과적인 분석 도구를 통해 프로젝트 일정을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간트 차트는 많은 프로젝트 관리 도구 중 하나입니다. 프로젝트의 모든 작업을 하나의 차트에 표시합니다.

작업을 수행해야하는 순서와 완료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보여줍니다.  

 

✅ 진행 모니터링

프로젝트 관리자는 각각의 작업이 계획에 맞게 완료되었는지 확인하고 프로젝트 일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트는 일정에 따라 달성된 목표를 보여주므로 관리자가 구성원들의 업무 완료율과 일정 준수도를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프로젝트 계획

관리자는 다양한 프로젝트 구성 요소에 대한 기한, 이정표 및 일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자원 관리

프로젝트 리더는 프로젝트 일정에 따라 리소스 할당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각 프로세스에 소요되는 시간을 확인하고 그에 따라 리소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애자일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프로젝트 팀은 자체 목표를 설정하고 지속적인 고객 피드백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계획을 업데이트 합니다.  간트 차트는 애자일에서 이전 계획을 제안된 변경과 비교하고 변경이 전체 계획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 효율성

간트 차트는 프로젝트 관리자가 실제 프로젝트 완료 시간을 계산하고 사용 가능한 리소스를 기반으로 목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두 가지 이점 모두 생산성을 높입니다.

 

✅ 팀워크

팀 구성원은 동일한 정보에 액세스하여 팀 전체에게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알릴 수 있습니다. 

 

✅ 추적

간트 차트를 사용하면 프로젝트 리더와 팀 구성원이 이슈 사항을 모니터링하고 그에 따라 작업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간트 차트는 프로젝트 관리자가 프로젝트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업무를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팀 구성원은 간트 차트에서 누락될 수 있는 요소를 쉽게 시각화 할 수 있습니다.

 

✅ 다재다능

간트 차트는 팀이 한 번에 여러 프로젝트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변경하기 용이하며 쉽고 빠른 분석 도구를 제공합니다.

 

✅ 시각화

간트 차트는 프로젝트 로드맵을 한눈에 제공하므로 프로젝트 구성 요소를 보다 쉽게 관리, 모니터링 및 구성할 수 있습니다. 차트는 프로젝트 타임라인 및 작업에 대한 전체적인 보기를 제공합니다. 또한 누가, 무엇을, 언제, 어디서 프로젝트에 대한 높은 수준의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참여자는 프로젝트 진행과정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클로바인 간트 차트는 뭐가 다른 가요?”

 

📍클로바인의 간트 차트는 *크리티컬 패스 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과 계획한 일정 및 현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딜레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리티컬 패스란?

동시에 처리하는 작업 중 가장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이 전체 작업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뜻합니다.

크리티컬 패스를 우선적으로 개선하게 되면 프로젝트의 리스크를 줄일 수가 있고 철저한 업무 스케줄 관리가 가능합니다.

프로젝트의 일정은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일정이 어떻게 되는지? 담당자가 맡은 업무를 잘 진행하고 있는지? 와 같은 관점을 이해할 때 더욱 원활한 프로젝트 수행이 가능해집니다.

 

 

📍클로바인의 간트 차트는 기본적으로 태스크 뷰와 구성원 뷰, 두 가지로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프로젝트 운영에 더욱 뛰어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자세히 보기는 👆클릭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업무가 계획보다 빠르게 완료되거나 예기치 못하게 지연되기도 하며, 혹은 이미 완료 했었지만 갑작스러운 변경 사항으로 인해 추가 일정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일정상의 다양한 변화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기란 역시나 쉬운 일이 아닙니다.

클로바인의 간트 차트는 일정의 단축, 지연, 추가, 릴레이션 일정 등과 같은 일정의 상태 변화를 직관적으로 표시해줍니다. 자세히 보기는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