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프로젝트 성공 여정에 함께할 클로바인팀입니다. 매일 단 10분을 통한 클로바인 사용 방법 100% 학습! 조직은 물론 개인 모든 프로젝트는 클로바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습니다.
DAY 1에 이어, DAY 2도 클로바인 시작 환경을 구성하는 튜토리얼입니다. 오늘은 워크스페이스 진입 첫 화면인 대시보드와, 사용자 항목인 할 일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먼저, 워크스페이스 내부에 진입했을 때 바로 보이는 화면이 클로바인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시보드’ 기능입니다.
대시보드는 워크스페이스 프로젝트, 내 태스크 현황, 오늘 피드, 할 일, 메모, 활동 로그, 핀 고정 피드를 한 곳에서 모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대시보드 우측 상단 ‘위젯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위젯 설정을 통하여 사용자 취향에 맞게 대시보드 페이지를 직접 꾸밀 수 있습니다.
기타를 클릭하시면 ‘메모’와 ‘활동 로그’를 보실 수 있습니다. 메모는 개인 도구로 원하는 만큼 무제한 생성이 가능합니다. 위젯을 드래그 앤 드랍으로 간단하게 이동시켜 추가해 보세요!
대시보드에서는 할 일을 기록하고 확인할 수 있는 위젯이 있습니다. ‘할 일’은 다른 구성원에게는 보이지 않는 개인 도구입니다. [메가 메뉴(☰) – 할 일]에서도 할 일을 확인 및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할 일 페이지에서 할 일을 작성한 후, 엔터(Enter)를 누르면 쉽게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할 일의 우측 별표는 즐겨찾기 아이콘으로, 클릭하시면 좌측 카테고리 탭에서 즐겨찾기로 분류 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할 일을 끝마친 후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완료된 할 일로 분류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의 할 일 목록 탭에서 카테고리를 생성해 할 일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할 일 분류 방법이 있다면 꼭 적용해 보세요!
.
지금까지 대시보드와 할 일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통합 검색과 인박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로바인 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편 바로가기] 매일 10분 클로바인 DAY 2_02 인박스+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