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0분 클로바인
DAY 2_02 인박스+통합검색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 인박스 통합검색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프로젝트 성공 여정에 함께할 클로바인팀입니다. 매일 단 10분을 통한 클로바인 사용 방법 100% 학습! 조직은 물론 개인 모든 프로젝트는 클로바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습니다.

지난 글에서는 대시보드와 할 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메가 메뉴의 항목들 중 하나인 인박스통합 검색까지, 완벽하게 마스터 해봐요!

단 7일 만에 CLEAR ! 매일 10분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

1. 통합 검색

너무 많은 프로젝트가 생성되어 있어 찾기 기능이 필요할 때 ‘통합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빠르게 프로젝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워크스페이스 내부에 진입해 주세요. 클로바인에서 전체 프로젝트 검색이 필요할 때,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탑 바의 돋보기 표시를 클릭해 주세요. 찾고 싶은 ‘프로젝트명’을 작성해 주시면 해당 프로젝트가 나타납니다. 클릭해 주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태스크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클로바인 통합검색

두 번째 방법으로 [메가 메뉴(☰) – 통합 검색]을 클릭해 주세요. 해당 페이지에서는 카테고리나 기간별로 프로젝트 검색이 가능합니다.

클로바인 메가메뉴 통합검색

프로젝트, 태스크, 드라이브를 각각 선택하고, 기간을 지정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즉,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내에 업로드 되어 있는 모든 산출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클로바인 통합 검색 상세 기능

2. 인박스

인박스프로젝트 내, 나에게 전송된 알림을 모아주는 공간입니다. 인박스는 [메가 메뉴(☰) – 인박스]로 이동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탑 바의 가장 우측 종 아이콘(🔔)을 클릭하면 인박스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보내진 알림은 사이드 탭의 ‘알림’에서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알림 내용에는 프로젝트 이름, 수정된 내용, 알림 수신 정보, 프로젝트 바로 가기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아래의 ‘결재’ 기능나에게 요청 온 결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클로바인 인박스 알림
Tip!
- 알림을 읽지 않았을 경우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 읽어야 할 알림이 많을 경우 한 번에 읽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은 ‘일반 알림’‘프로젝트 알림’으로 구분되며, 필요한 알림만 선택하여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클로바인 일반 알림 프로젝트 알림
클로바인 인박스 알림 상세 설정

인박스 기능의 가장 하단에 위치한 ‘메일 알림 받기’를 선택해 주시면, 로그인 시 인증 받은 이메일로도 연동되어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메일에 알림이 오지 않도록 하려면 해당 기능을 off 하시면 됩니다.

클로바인 이메일 알림 받기 설정

.

.

.

지금까지 인박스와 통합검색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팀원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피드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로바인 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