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0분 클로바인
DAY 2_03 피드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 피드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프로젝트 성공 여정에 함께할 클로바인팀입니다. 매일 단 10분을 통한 클로바인 사용 방법 100% 학습! 조직은 물론 개인 모든 프로젝트는 클로바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습니다.

지난 글에서는 통합 검색, 인박스 기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프로젝트를 관리하며 자주 사용하게 되는 소통 공간이죠? 피드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 7일 만에 CLEAR ! 매일 10분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

1. 오늘 피드

‘오늘 피드’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워크스페이스 내로 진입하면 대시보드에서 ‘오늘 피드’라는 위젯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피드에서는 오늘에 해당하는 날짜에 작성된 프로젝트의 피드 글들이 실시간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오늘 피드 위젯의 우측 상단 ‘글쓰기’ 버튼을 통해 새 피드 글을 바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클로바인 대시보드 오늘 피드

피드에는 프로젝트 참여자들과 공유할 내용을 자유롭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오늘 피드에 작성한 글이 추가됩니다. 해당 글이 업로드 되어야 할 프로젝트도 피드 글쓰기 안에서 해시태그로 선택할 수 있으니 걱정마세요!

클로바인 오늘 피드 글쓰기
클로바인 오늘 피드 글쓰기 첨부파일 해시태그

작성된 글을 클릭하면, 프로젝트의 피드 글로 이동하게 됩니다.

2. 내 피드

‘오늘 피드’ 위젯의 상단에 ‘내 피드로 이동’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네요. 해당 버튼을 클릭해 내 피드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클로바인 대시보드 오늘 피드 클릭 이동
Tip!
대시보드가 아닌, 메가 메뉴(☰) ‘내 피드’를 통해서 바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내 피드’란, 내가 참여 중인 각각의 프로젝트 내에 작성된 피드 글들을 모두 모아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좌측 ‘프로젝트 목록’에서도 보이듯, 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별로 작성된 피드를 모아볼 수 있습니다. 각각 프로젝트를 클릭해 보면, 해당 프로젝트 내에 작성된 피드의 글만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클로바인 내 피드

각 피드 글의 상단에 해시태그로 연결되어 있는 프로젝트명(파란박스)을 클릭하면 해당 프로젝트로 이동, 태스크(빨간박스)를 클릭하면 태스크 내용 상세 보기로 연결됩니다.

오늘 피드와 마찬가지로, ‘글쓰기’ 버튼을 통해 피드를 남길 수 있습니다.

피드는 프로젝트와 관련된 사항을 자유롭게 기록하고, 참여자들과 공유할 내용을 작성하는 소통창구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Tip!
댓글과 첨부파일을 포함한 부가 기능으로, 더 멋진 피드를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

.

.

이번 이용 가이드도 유익하셨을까요? 피드는 프로젝트를 관리하며 자주 사용하게 되는 곳인데요. 피드 기능을 활용해 우리 팀과 빠르게 소통해 보세요! 다음 글에서는 피드 못지않게 많이 쓰일 기능, ‘드라이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로바인 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