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프로젝트 성공 여정에 함께할 클로바인팀입니다. 매일 단 10분을 통한 클로바인 사용 방법 100% 학습! 조직은 물론 개인 모든 프로젝트는 클로바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습니다.
지난 글에서는 통합 검색, 인박스 기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프로젝트를 관리하며 자주 사용하게 되는 소통 공간이죠? 피드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피드’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워크스페이스 내로 진입하면 대시보드에서 ‘오늘 피드’라는 위젯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피드에서는 오늘에 해당하는 날짜에 작성된 프로젝트의 피드 글들이 실시간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오늘 피드 위젯의 우측 상단 ‘글쓰기’ 버튼을 통해 새 피드 글을 바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피드에는 프로젝트 참여자들과 공유할 내용을 자유롭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오늘 피드에 작성한 글이 추가됩니다. 해당 글이 업로드 되어야 할 프로젝트도 피드 글쓰기 안에서 해시태그로 선택할 수 있으니 걱정마세요!
작성된 글을 클릭하면, 프로젝트의 피드 글로 이동하게 됩니다.
‘오늘 피드’ 위젯의 상단에 ‘내 피드로 이동’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네요. 해당 버튼을 클릭해 내 피드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내 피드’란, 내가 참여 중인 각각의 프로젝트 내에 작성된 피드 글들을 모두 모아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좌측 ‘프로젝트 목록’에서도 보이듯, 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별로 작성된 피드를 모아볼 수 있습니다. 각각 프로젝트를 클릭해 보면, 해당 프로젝트 내에 작성된 피드의 글만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각 피드 글의 상단에 해시태그로 연결되어 있는 프로젝트명(파란박스)을 클릭하면 해당 프로젝트로 이동, 태스크(빨간박스)를 클릭하면 태스크 내용 상세 보기로 연결됩니다.
오늘 피드와 마찬가지로, ‘글쓰기’ 버튼을 통해 피드를 남길 수 있습니다.
피드는 프로젝트와 관련된 사항을 자유롭게 기록하고, 참여자들과 공유할 내용을 작성하는 소통창구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
이번 이용 가이드도 유익하셨을까요? 피드는 프로젝트를 관리하며 자주 사용하게 되는 곳인데요. 피드 기능을 활용해 우리 팀과 빠르게 소통해 보세요! 다음 글에서는 피드 못지않게 많이 쓰일 기능, ‘드라이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로바인 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편 바로가기] 매일 10분 클로바인 DAY 2_04 드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