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에도 전국의 여러 공공기관은 디지털 전환에 걸맞은 스마트한 사업 관리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 전국 공공기관 정보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
경상북도는 182개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정보시스템이 전환 사업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클라우드 전환에 드는 비용 일체와 1년간 이용료도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경상북도의 대민서비스는 물론 내부업무시스템까지 2025년 안에 클라우드 전환을 마치고, 통합 클라우드센터를 구축해 시·군 전산실을 통합할 예정인데요. 울산과 경상남도 또한 행정·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디지털 뉴딜사업의 일환인 공공 클라우드 전면 전환·통합! 2025년까지 전환 비용을 지원함에 이어 간소화된 디지털서비스 전문 계약 제도와 CSAP 인증, 공공기관 직무급제 도입까지… 이뿐만 아니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추진하는 공공부문 이용 SaaS 개발·검증 사업에 이어, 민간 SaaS 우선 활용을 통한 공공 SaaS 제품군 확대까지! 이처럼 공공기관의 DX(디지털 전환)를 위한 환경은 계속해서 마련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디지털 전환에 걸맞은 사업관리 시스템을 도입해야 할 때입니다.
.
.
.
사업과 과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국내 유일의 클라우드 서비스, 국내 유일의 PPM 솔루션 클로바인! 지난 1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을 획득하며 안정성과 신뢰성 또한 검증받은 공공기관 맞춤 사업관리 시스템입니다.
구성원의 명확한 직무 운용과 성과 등급을 정확히 관리할 수 있는 클로바인! 관리자는 물론 참여자, 평가자 입장에서도 유용한 사업 관리가 가능한 클로바인으로 똑똑하게 공공기관 사업관리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