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0분 클로바인
DAY 3_01 개요 및 현황

매일 10분 클로바인 DAY 3_01 개요 및 현황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프로젝트 성공 여정에 함께할 클로바인팀입니다. 매일 단 10분을 통한 클로바인 사용 방법 100% 학습! 조직은 물론 개인 모든 프로젝트는 클로바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인 DAY 1과 DAY 2를 통해 클로바인의 기본 개념을 알아보았죠. DAY 3부터는 예시 템플릿을 통해 본격적으로 프로젝트 관리를 시작합니다. 프로젝트 개요 기능을 통해 프로젝트의 목적성을 팀원들과 공유하고, 프로젝트 현황을 한눈에 확인해 보아요.

단 7일 만에 CLEAR ! 매일 10분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

1. 관리자/구성원 view) 구성원 초대 및 권한 부여하기


💡 관리자 입장에서 새 구성원을 워크스페이스와 프로젝트에 초대해 봅시다.
지난 영상에서의 권한 설정 과정도 함께 복습해 보아요!

먼저 워크스페이스에 새 구성원을 초대해 보겠습니다. 초대하고자 하는 워크스페이스의 관리자 계정에서, [메가메뉴 – 초대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새로 추가하고자 하는 구성원의 이메일을 입력한 후, ‘초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구성원이 초대를 수락하기 전까지 ‘대기중’으로 표시가 됩니다.

워크스페이스 구성원 초대하기
[관리자 view] 클로바인 구성원 초대하기

방금 초대한 구성원 계정에 로그인하니, 화면 우측에 🔔 초대 요청이 생겼어요! ‘수락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워크스페이스를 클릭해 내부로 진입하면 대시보드가 첫 화면으로 보여집니다.

잠깐! 대시보드가 비어있어도 당황하지 마세요. 오류가 아니라, 아직 권한을 부여 받지 못한 것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워크스페이스 초대 수락하기
[구성원view] 워크스페이스 초대 수락하기

다시 관리자 계정으로 돌아와서, 구성원이 초대를 수락하였다면, 관리자는 해당 계정의 라이선스를 활성화하고 권한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메가메뉴 – 설정 – 계정]을 클릭해 주세요. 초대한 구성원 ‘클로바인’의 라이선스를 활성화해 주세요.

워크스페이스 구성원 라이선스 활성화
[관리자 view] 구성원 라이선스 활성화

워크스페이스 권한 설정을 위해 [메인탭 – 권한 – 일반 권한]을 클릭해 주세요. 미리 만들어 둔 최고 관리자 권한을 구성원에게 부여해 주겠습니다. 워크스페이스 권한 외에, 프로젝트 권한도 설정해 주세요. 프로젝트 권한 또한, 미리 설정해둔 최고 관리자로 부여해 주겠습니다.

워크스페이스 일반, 프로젝트 권한 설정
[관리자 view] 워크스페이스 권한 설정

마지막으로 프로젝트 참여자로 추가하기 위해, 탑 바의 프로젝트를 클릭해 주세요. 구성원이 참여할 프로젝트를 클릭해 주세요. [메인탭 – 참여자]를 클릭해 주세요. ‘참여자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구성원을 추가해 줍니다.

[관리자 view] 프로젝트 참여자 추가

이제 초대한 계정이 워크스페이스에서 프로젝트 구성원으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권한 설정’ 과정으로, 구성원을 프로젝트에 참여시켜 보았습니다. 

2. 프로젝트 개요

워크스페이스 내부에 진입해, 프로젝트를 클릭해 볼게요. 제일 먼저 보이는 화면은 ‘태스크’ 화면으로 기본값입니다. [메인 탭 – 개요]를 클릭해 주세요.

클로바인 프로젝트 개요
클로바인 프로젝트 개요

‘개요’프로젝트의 규칙과 기획, 목표 등을 팀원과 함께 공유하고, 프로젝트의 목적성을 작성하는 페이지입니다. 성공적인 프로젝트 완료를 위하여, 프로젝트 초기에 개요를 작성하고 진행에 따라 수정합니다. 

클로바인 프로젝트 개요 마일스톤
클로바인 프로젝트 개요 마일스톤

💡여기서 TIP! ‘마일스톤’이란 무엇인가요?

프로젝트의 수행 중에 특정할 만한 일정을 이야기합니다.
프로젝트 목표에 맞춰 꼭 수행해야 하는 일
을 마일스톤으로 지정하여,
기간 내에 프로젝트를 완수하여 성취감을 느껴보세요!

3. 프로젝트 현황

다음으로 개요 오른쪽의 [메인 탭 – 현황]을 클릭해 주세요. 현황 단에서는 프로젝트 진행률과 태스크 완료 개수, 그리고 프로젝트 일정, 상태, 기간, 공개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황 페이지에서 태스크 상태를 요약하여 확인할 수 있는데요. 참여자별 태스크 진행률과 태스크 목록을 통해, 프로젝트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로바인 프로젝트 현황
클로바인 프로젝트 현황

.

.

.

이번에는 개요 및 현황 활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가이드에서는 클로바인 태스크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태스크를 직접 생성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로바인 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