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0분 클로바인
DAY 4_03 참여자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프로젝트 성공 여정에 함께할 클로바인팀입니다. 매일 단 10분을 통한 클로바인 사용 방법 100% 학습! 조직은 물론 개인 모든 프로젝트는 클로바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습니다.

클로바인이 더욱 빛을 발할 때는 관리할 프로젝트와 구성원이 많아질 때인데요. 프로젝트에 구성원을 추가하고 싶을 때 참여자 페이지를 이용하게 되죠.

단 7일 만에 CLEAR ! 매일 10분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

1. 프로젝트 - 참여자 추가하기

[프로젝트 – 탑 바 – 참여자]를 클릭해 주세요. ‘참여자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상단에 개인과 그룹이 보이는데요. 워크스페이스에 구성원이 많아진다면, 그룹을 선택해 구성원을 더 편리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클로바인 프로젝트 참여자 추가
클로바인 프로젝트 - 참여자

프로젝트 참여자로 추가시킬 구성원을 선택해 주세요. 해당 프로젝트 내에서의 기여도 혹은 업무 비중에 따라, 참여 구성원의 가중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구성원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태스크와 프로젝트도 확인할 수 있어, 구성원의 업무 가중치 또한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태스크 참여자 추가
클로바인 프로젝트 - 참여자 추가하기

프로젝트 매니저, PM의 입장에서는 최적의 인력 배치에 도움 되겠네요! 구성원을 추가하였다면 ‘2명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2. 태스크 - 담당자 추가하기

미리 만들어 둔 태스크에 구성원을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여시킬 태스크를 선택한 후, 우측 상단 ‘담당자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추가할 구성원을 클릭한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담당자가 잘 추가되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탑 바 – 태스크]를 클릭해 주세요. 조금 전 태스크를 클릭하고 상세 창에서 담당자를 클릭해 줍니다. 클로바인이 담당자로 추가되어 있네요!

프로젝트 태스크 참여자 추가하기
프로젝트 - 태스크 담당자 추가하기

💡 여기서 TIP!
[프로젝트 - 탑 바 - 참여자]에서 참여자가 추가되어 있다면,
[프로젝트 - 탑 바 - 태스크] 태스크 상세 창에서 바로 담당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

.

이번 가이드에서는 참여자를 살펴보았는데요. 다음 가이드에서는 반복되는 업무 프로세스를 ‘템플릿화’하여, 업무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로바인 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