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0분 클로바인
DAY 3_03 태스크 ②
: 칸반보드

매일 10분 클로바인 DAY 3_03 태스크 ②: 칸반보드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프로젝트 성공 여정에 함께할 클로바인팀입니다. 매일 단 10분을 통한 클로바인 사용 방법 100% 학습! 조직은 물론 개인 모든 프로젝트는 클로바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습니다.

지난 마인드맵에 이어 두 번째 프로젝트 태스크 관리법, 칸반보드를 알아봅니다. 태스크 진행 상태는 대기 중부터 진행 중, 완료, 이슈, 홀드까지 총 5가지인데요. 이 진행 상태에 따라 칸을 나눠, 단계별 현황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죠.

진행 중인 태스크 수를 조절해, 민첩한 애자일 프로젝트 성공을 도와줄 수 있는 칸반보드! 칸반보드로 전체 프로젝트 진행 현황을 한눈에 살펴보아요!

단 7일 만에 CLEAR ! 매일 10분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

1. 칸반보드 알아보기

먼저 워크스페이스 내부에 진입합니다. ‘[A사] DN8 스크류 체결기’ 프로젝트에 진입합니다. 좌측 사이드 탭에서 ‘칸반보드’를 클릭해 주세요.

칸반은 ‘간판’이라는 뜻인데요, 업무에서는 진행 현황을 한눈에! 진행 상태에 따라 칸을 나눠, 단계별 현황을 직관적으로 파악하는 관리법입니다. 진행 중인 태스크 수를 조절하며, 민첩한 애자일 프로젝트 성공을 도와줄 수 있죠.

클로바인 칸반보드
클로바인 칸반보드

칸반보드의 태스크를 클릭하면 이전 마인드맵 화면과 동일한 태스크 상세 보기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칸반보드 - 태스크 생성하기

우측 상단 ‘태스크 생성’ 버튼을 클릭해 칸반보드에서 태스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태스크를 클릭해 드래그-드롭으로 원하는 상태 카드로 옮길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Shift 키+스크롤로 대기 중부터 진행 중, 완료, 이슈, 홀드까지, 총 5가지 태스크 진행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로바인 칸반보드 태스크 생성하기
클로바인 칸반보드 - 태스크 생성하기

상단 필터로는 전체 태스크 외에 담당 태스크만 모아볼 수도 있죠. 태스크 카드 한 장으로 모든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칸반보드!

클로바인 칸반보드 필터
클로바인 칸반보드 - 필터

💡 여기서 TIP!
칸반보드에서는 자동화 기능도 있는데요.
대기 중 태스크가 지정해둔 일정보다 지연됐을 때는 진행 중으로,
진행 중 태스크가 지정해둔 일정보다 지연됐을 때는 이슈로 상태를 변경해 줍니다.

.

.

.

태스크의 칸반보드를 알아 본 이번 가이드까지 DAY 3였습니다. 다음 가이드에서, 마지막 프로젝트 태스크 관리법이죠? 간트차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로바인 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