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0분 클로바인
DAY 4_02 태스크 보드

매일 10분 클로바인 DAY 4_02 태스크 보드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프로젝트 성공 여정에 함께할 클로바인팀입니다. 매일 단 10분을 통한 클로바인 사용 방법 100% 학습! 조직은 물론 개인 모든 프로젝트는 클로바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가이드에서는 개인화 도구인 태스크 보드를 알아봅니다. 태스크 보드는 내가 담당하는 업무만 따로 모아서 확인하거나, 일자/지시자별 등 업무 효율을 높일 자신만의 자유로운 기준으로 활용합니다.

단 7일 만에 CLEAR ! 매일 10분 클로바인 이용 가이드

1. 태스크 보드 알아보기

대부분 회사에서 일할 때 단 하나의 프로젝트만 수행하지는 않습니다. 프로젝트별로 나의 업무가 지정되어 있는데요. 이때 내가 담당하고 있는 업무만 묶어서 관리할 수 있다면, 잊지 않고 기간 내에 업무를 끝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를 도와줄 수 있게끔, 클로바인에서는 ‘태스크 보드’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메가 메뉴 – 태스크 보드]를 클릭해 주세요.

클로바인 태스크 보드

태스크 보드는 칸반 보드와는 달리, 개인화 도구로 나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자별 또는 지시자별 등 내 업무 효율을 높여 줄 수 있는 기준을 설정하여, 태스크 보드를 자유롭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 여기서 TIP!
워크스페이스 비활성화 계정인 참여자가,
담당자로 지정된 태스크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광고 프로젝트에서 외주업체에 촬영을 맡길 때,
필요한 태스크에 외주 촬영팀을 담당자로 지정한 후,
태스크 보드에서 해당 업무만 진행할 수 있게 구분 지을 수 있죠.

2. 새 태스크 보드 생성하기

새 태스크 보드 생성을 위해, 우측 상단 ‘+ 카드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새로운 카드 하나가 추가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의 (세로 점 세 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편집을 클릭하시면 제목 수정이 가능하고, 삭제도 가능합니다.

태스크 보드 새 카드 추가하기
클로바인 태스크 보드

‘+ 새 태스크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해당 워크스페이스에서 담당하고 있는 업무, 태스크를 보드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나의 태스크에 체크 표시를 하면 내가 참가 중인 태스크를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태스크 이름 또는 프로젝트명을 검색하여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추가할 태스크를 분류했다면 저장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태스크 보드 - 새 태스크 추가하기

태스크 보드 또한 칸반보드처럼, 드래그-드롭으로 태스크 이동이 가능합니다.


💡 여기서 TIP!
칸반보드에서는 자동화 기능도 있는데요.
대기 중 태스크가 지정해둔 일정보다 지연됐을 때는 진행 중으로,
진행 중 태스크가 지정해둔 일정보다 지연됐을 때는 이슈로 상태를 변경해 줍니다.

.

.

.

이번 가이드에서는 태스크 보드를 통해, 조직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프로젝트 참여자 추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로바인 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